[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문화관광재단, ‘소프라노 정혜은 리사이틀’ 개최 등 25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문화관광재단, ‘소프라노 정혜은 리사이틀’ 개최
– 2025 지역 예술가 초청 리사이틀 지원사업 선정공연
(재)서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7일 장항기벌포복합문화센터에서 ‘소프라노 정혜은 리사이틀’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재단에서 추진하는 ‘2025 지역예술가 초청 리사이틀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3명의 예술가 중 첫 번째로 선보이는 공연이다.
소프라노 정혜은과 피아노 최지혜, 아쟁 이예슬, 첼로 김성찬이 출연하며 1부 공연은 만남, 이별, 사랑을 노래한 에릭사티, 슈베르트, 모차르트의 곡으로 꾸며지고, 2부는 사랑을 노래한 한국 가곡으로 준비하였다.
소프라노 정혜은은 러시아 모스크바 국립음악원 성악 과정을 수료하고 아르떼 끄레아띠바 국제 콩쿨 최우수상, 한미라이징스타 국제콩쿨 1위를 수상하였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성악 강사와 공연활동을 해오고 있다.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고, 공연정보 및 문의사항은 서천문화관광재단 누리집과 공연기획팀(041-957-9044)로 연락하면 된다.
◇서천군새마을금고, 송림 숲 환경정화 활동 펼쳐
서천군새마을금고(이사장 홍순경)는 지난 23일,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송림 숲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서천군새마을금고가 주관하고 MG봉사단, 장항읍사무소(읍장 전종석), 장항읍주민자치회(회장 정영면)가 함께 참여했으며, 총 80여 명이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참여자들은 송림 숲 산책로와 주변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시설물을 정비하며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정화활동은 서천의 대표 여름 행사인 ‘맥문동 꽃 축제’ 를 앞두고 추진되어, 방문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홍순경 이사장은 “송림 숲은 서천군을 대표하는 생태 관광지이자 군민의 휴식처”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관·단체와 힘을 모아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존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새마을금고는 매년 송림 숲 환경정화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펼치며 지역과 함께하는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한산라이온스클럽 신혁호 회장, 충남디예고에 100만 원 기탁
한산라이온스클럽의 신혁호 회장이 지난 20일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충남디자인예술고등학교에 발전기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발전기금은 ▲학교 교육시설의 보수 및 확충 ▲교육용 기자재 및 도서 구입 ▲학교체육 및 학예활동 지원 ▲학생복지 증진 및 자치활동 지원 등 학생들의 학업 여건을 개선하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뒷받침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압야예술제’ 준비 기금으로도 활용된다. ‘압야 예술제’는 한 해 동안 학생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학생들의 창의성과 예술적 감각을 한껏 발휘하는 충남 디자인예술고의 대표적 행사이자 지역사회에 널리 알려진 학교의 자랑이다.
신혁호 회장은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하며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발전기금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산라이온스클럽은 그동안 지역 주민 대상 봉사활동과 불우이웃돕기 등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서천소방서, 실전 같은 복층 화재 진압훈련 진행
서천소방서는 지난 20일부터 25일 사이 3일간 서천소방서 장항119안전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복층 건축물 화재 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복층 건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복잡한 화재 상황을 가정해 ▲인명 수색 및 구조 ▲연소 확대 차단 ▲피난 유도 ▲연기·열 대응 ▲지휘·통제 절차 등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특히 현장 대원들이 팀별 임무를 나누어 실전처럼 훈련에 임하면서 실제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역량을 강화했다.
김희규 서천소방서장은 “복층 건물은 화재 시 연기 확산과 대피 지연으로 인명피해 위험이 높다”라며 “이번 훈련을 통해 대원들이 실전 대응능력을 높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