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춘장대에서 즐기는 무료 해양레저 체험 운영 등 18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 등록 2025.07.18 18:06:58
크게보기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춘장대에서 즐기는 무료 해양레저 체험 운영 등 18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춘장대에서 즐기는 무료 해양레저 체험 운영

- 7월 26일부터 춘장대해수욕장서 SUP(패들보드) 프로그램 운영

 

서천군은 춘장대해수욕장의 사계절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는 26일부터 8월 17일까지 ‘2025년 춘장대 해양레저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춘장대 해양레포츠센터를 거점으로, 무료 패들보드(SUP) 체험 교육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하루 2회 운영되는 체험 시간 중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회차당 20명씩 모집보다 안전하고 집중도 높은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공유누리 누리집(www.eshare.go.kr)에서 ‘춘장대 해양레포츠센터’를 검색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특히 충청남도민 우선 접수 기간은 7월 17일부터 23일까지, 이후 일반 신청은 7월 24일부터 체험일 전일까지 가능하다.

 

여름철 해양레저에 관심 있는 가족 단위 관광객과 청소년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승교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단순한 해수욕을 넘어, 서천 바다에서의 특별한 여름 체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라며 “많은 관광객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서천군, 월남 이상재 선생 명예도로명 부여 추진

 

서천군은 지역 출신의 대표적 민족운동가인 월남 이상재 선생(1850~1927)의 정신과 업적을 기리기 위해 명예도로명 부여 사업을 추진하고, 이와 관련해 오는 31일까지 주민 의견을 수렴한다.

 

명예도로명 부여 사업은 지역 주요 도로에 역사적 인물, 문화유산, 특산물 등 지역 고유의 상징을 반영한 명칭을 부여함으로써, 주민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 이미지 향상 및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군은 한산면 출생으로 독립운동과 계몽운동에 헌신한 월남 이상재 선생을 첫 번째 명예도로명 후보로 선정했으며, 관련 사업비 1,100만 원을 투입해 추진 중이다.

 

주민 의견 제출은 군청 누리집, 우편, 방문 접수 등을 통해 가능하며, 찬반 의견뿐 아니라 기타 제안 사항도 함께 접수한다.

 

군은 의견수렴이 종료된 이후 ‘주소정보위원회’ 심의를 거쳐 명예도로명 지정 여부를 결정하며, 연말까지 관련 주소정보시설 제작 및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한무협 민원봉사과장은 “도로명은 단순한 위치 정보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라며, “이번 명예도로명 부여 사업이 군민의 소중한 의견을 담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상징적인 도로명 제정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bn뉴스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