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경찰서, ‘지역 치안 실무협의회’ 개최 등 4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 등록 2025.07.04 19:00:11
크게보기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경찰서, ‘지역 치안 실무협의회’ 개최 등 4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경찰서, ‘지역 치안 실무협의회’ 개최

 

서천경찰서와 서천군청은 지난 3일 서천경찰서 동백홀에서 ‘지역 치안 실무협의회’를 열고 치안 인프라 구축을 위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경찰서가 주관한 이번 실무협의회는 서천경찰서 범죄예방대응과, 샐활안전교통과 및 서천군청 자치행정과 등 8개 주요 부서에서 20명이 참석하였다.

 

서천경찰서와 서천군청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서천군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방범용 CCTV 확충 ▲여성안심귀갓길 범죄예방 시설물 확충 ▲야간 취약지 조명시설 설치 ▲관내 폐교 범죄예방시설물 설치 ▲교통안전시설 개선 등 5개 안건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 했다.

 

김영돈 서천경찰서장은 “주민 안전을 위해 민·관·경이 긴밀히 협력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라며, “이번 회의가 실질적인 치안 협력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古go투어’ 국내편 진행

 

서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6월 27일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교 밖 古go투어’를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서천군 주민참여예산제로 선정된 학교 밖 청소년 상해 해외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전 국내의 역사 문화와 예술문화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상해와 비교하기 위해 국내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독립기념관, 유관순 열사 기념관을 방문하여 독립운동 관련 장소를 탐방하고, 에버랜드 놀이동산 체험을 통해 국내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상해에 방문하기 전 국내의 독립역사와 문화를 체험해서 좋았고, 상해에 갔을때에 역사와 문화의 의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

 

한미희 센터장은 “이번 학교 밖 古go투어-국내편을 통해 청소년들이 국내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확인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기 성장을 이룰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학교 밖 청소년 해외 탐방 프로그램은 9월 중 진행될 예정이며 상해를 방문해 역사와 문화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 외에도 서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교육, 직업체험·자립지원, 자격취득, 문화체험, 무료 건강검진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041-953-4040)로 문의하면 된다.

 

 

◇노인복지관, 거동불편노인 병원동행 서비스 제공

 

서천군 노인복지관(박종석 관장)은 교통이 불편한 지역에 거주하며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거동불편노인 병원동행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돌봄을 실천하고 있다.

 

이 사업은 2024년부터 서천군 특화사업으로 시작되어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으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를 통해 병원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투약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돕고, 필요한 치료를 제때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낙상으로 인해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의 치료를 도왔고, 무릎 수술 후 재활이 필요한 어르신의 병원 방문을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건강 회복에 기여하고 있다.

 

단순한 이동 지원을 넘어, 어르신의 건강 상태를 세심히 살피고 병원 진료 전후의 정서적 안정까지 함께 챙기는 것이 이 사업의 큰 특징이다.

 

박종석 관장은 “병원에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어르신들이 계십니다. 이 사업은 단순한 이동 지원이 아니라, 어르신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연결고리입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촘촘한 돌봄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서천군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특성과 어르신들의 실질적인 필요를 반영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천경찰서, 춘장대해수욕장 개소식·범죄예방 진단 시행

 

서천경찰서는 지난 2일 본격적인 피서철을 앞두고 춘장대해수욕장 여름파출소 개소식을 개최하고 여름 특별치안활동에 돌입했다.

 

여름파출소는 오는 5일부터 8월 17일까지 44일간 운영되며,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의 안전 확보, 범죄예방, 실종자 보호, 교통관리 등 현장 중심의 치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충남도경찰청 샐활안전부장이 직접 춘장대해수욕장 여름파출소에 방문하였으며, 여성·아동 대상 범죄 예방에 중점을 두고 주·야간 순찰 강화, 112 신고 대응, 범죄예방 홍보활동 등을 적극 전개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김영돈 서천경찰서장은 “여름파출소 운영을 통해 피서지 안전관리와 현장 대응 역량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며,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여름철 해수욕장 환경 조성에 힘쓸 방침으로 피서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빈틈없는 치안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서천소방서, 한국119청소년단 입단식 개최

 

서천소방서(서장 김희규)는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한국119청소년단 입단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119청소년단은 지난 1963년 창단된 이래, 어린이와 청소년이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국 단위의 청소년 조직이다.

 

이번에 출범한 서천소방서 한국119청소년단은 유치부 4개 대, 초등부 1개 대 등 총 5개 대로 구성됐으며, 5명의 지도교사가 함께하며 안전교육 활동을 이끈다.

 

앞으로 단원들은 소방안전 체험교육, 화재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희규 서천소방서장은 “청소년단이 소방안전에 대한 지식과 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미래의 안전문화를 이끌어갈 건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bn뉴스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