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7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새마을금고 김은경 계장,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예방 표창 등 17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새마을금고 김은경 계장,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예방 표창 등 17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새마을금고 김은경 계장,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예방 표창

 

서천군새마을금고 김은경 계장이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예방 공로로 17일 새마을금고중앙회로부터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이번 표창은 김은경 계장이 총 4건에 약 8천만 원의 금융사기를 예방하여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피해를 예방한 공로가 인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김은경 계장은 금융교실 강사 자격을 취득하여 서천지역 금융 취약계층 및 회원들을 대상으로 전기통신 금융사기 예방 교실을 꾸준히 운영하는 등 평소에도 금융사기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회원의 예금을 보호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피해예방을 독려하고 고객들의 피해예방을 강화하고자 공로가 큰 직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또한, 서천군새마을금고는 2022년 8월에 서천경찰서에서 2회 이상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고 실질적 범인검거에 도움을 준 기관에 수여하는 ‘보이스피싱예방 우수금융기관 인증패’를 받았다.

 

홍순경 서천군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서천군새마을금고는 그동안 5명의 직원이 보이스피싱을 예방하여 고객들의 자산을 안전하게 지켜왔으며, 전 직원이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예방을 위해 1천만 원 이상 현금인출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사기여부를 적극적으로 확인하고 필요시 파출소에 협조를 구하는 등 금융사기 예방에 최선을 다하여 서천군에 금융사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처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서천교육지원청, 서천군 자연관찰탐구 대회 개최

- 2023년 충남자연관찰탐구 서천군대회 개최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 장항 송림 산림욕장에서 관내 초등학교 12교, 학생 24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3년 충남자연관찰탐구 서천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이후로 일상 회복이 시작되면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충남자연관찰탐구대회이며, 탐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생태적 감수성과 자연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게 해 자기 주도적인 탐구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대표로 참가한 초등학생들은 2명씩 학교별로 팀을 이뤄 당일 주어진 과제에 따라 역할을 분담하고 탐구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관찰방법과 탐구활동을 통해 얻은 결과를 글과 그림, 표 등으로 탐구보고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병관 교육장은 “장항 송림 산림욕장에서 자연생태계를 학생들이 직접 관찰하고 탐구하는 과정에서 과학적 문제해결력과 생태감수성을 기를 수 있으며,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력과 생명 존중 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이번 대회 결과로 1, 2위 팀은 충남자연관찰탐구 도대회에 출전하여 실력을 겨루게 된다.

 

 

◇세계자연유산 서천 갯벌, 우리가 지킨다

-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시민모니터링 발대식 출범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최완현)은 충남 서천지역 중·장년층을 대상으로‘서천 갯벌, 시민모니터링단’발대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서천 갯벌, 시민모니터링단’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서천 갯벌에 전통 지식을 가지고 있는 서천지역 시민들이 보전가치가 있는 갯벌 생태계를 직접 조사하고 결과를 공유하는데 남다른 의미가 있다.

 

서천 갯벌 시민모니터링단에 선발된 8명의 시민들은 분야별 전문가 교육을 받은 후 대형저서동물, 해조류 등의 항목을 정성조사 방법으로 월 1~2회 조사할 계획이며,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생태지도 제작과 생태계의 변화상을 국민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서천갯벌은 지난 2021년 6월 26일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되었으며 국내 자연유산이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명부에 오른 것은 ‘제주 화산섬․용암동굴에 이어 두 번째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최완현 관장은 “서천 갯벌 시민모니터링 활성화를 위해 모니터링 방법론 등의 교육을 지원하고, 서천지역의 해양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대국민 인식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송림초, 행복한 아침 등교 시간이 되었어요

 

송림초등학교는 지난 16일 사랑과 정성으로 아침을 여는 등교맞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즐거운 등굣길로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고 정서적 교감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Wee센터와 교직원이 함께 학생들을 맞이했다.

 

레드카펫을 준비해 학생들이 존중받는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했고 인형 탈을 쓴 선생님과 여러 교직원이 반갑게 인사하며 응원하는 말과 함께 선물도 나눠주었다.

 

6학년 학생은 “아침 등교 맞이 활동으로 친구들, 후배들 그리고 선생님들과 더 친밀해지는 시간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강홍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즐겁게 적응하고 서로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학생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천교육지원청, 제414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훈련 실시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 제414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방공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적 항공기, 미사일 등에 의한 공습상황에 대비한 대피요령 숙달과 안보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고, 오후 2시 공습경보를 시작으로 지원청 지하대피소로 이동 후 비상시 행동요령과 생활 안전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직원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비상사태 발생 시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되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