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한산모시문화제, 숙박 할인 이벤트 추진 등 12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한산모시문화제, 숙박 할인 이벤트 추진 등 12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한산모시문화제, 숙박 할인 이벤트 추진

- 축제장에서 사용한 영수증을 숙박 할인권으로

- 숙박 할인권, 지정업소에서 6월 말까지 사용 가능

 

한산모시문화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기웅)는 한산모시문화제 기간에 맞춰 숙박 할인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추진위는 머무는 관광 실현을 통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내달 9일부터 11일까지 선착순 300명에 한해 축제장 내에서 사용한 3만원 이상의 영수증을 관광안내소에 제출하면 1만원의 숙박 할인권으로 교환해준다고 설명했다.

 

숙박 할인권은 6월 30일까지 사전 모집을 통해 지정된 9개 업소에서 사용 가능하며, 1객실당 1개의 할인권을 사용할 수 있다.

 

지정업소는 ▲VIP장(서천군 서천읍) ▲그린파크장(서천군 서천읍) ▲샵모텔(서천군 장항읍) ▲문헌전통호텔(서천군 기산면) ▲산성파크(서천군 한산면) ▲하임마르펜션(서천군 비인면) ▲딱정벌레펜션(서천군 비인면) ▲바다풍경(서천군 서면) ▲오성펜션(서천군 서면) 이다.

 

김기웅 추진위원장은 “많은 분들이 한산모시문화제뿐만 아니라 서천군의 관광명소도 방문하시고 숙박도 하시면서 좋은 추억을 쌓고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산모시문화제는 6월 9일부터 6월 11일까지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1500년 한산모시, 이음과 만남’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서천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모집 공고

 

서천군이 고향사랑 기부자에게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기 위해 답례품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한다.

 

군은 오는 25일까지 홈페이지에 모집 공고를 하고 답례품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답례품 및 공급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동시에 모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집 분야는 서천군에서 생산·채취된 농·축·수·임산물 등 지역특산품 및 가공식품, 생산·제조품, 공산품, 꾸러미, 관광·서비스 등이다.

 

신청 자격은 군에 사업장을 두고 통신판매업을 신고한 사업체로 답례품으로 공급 가능한 품목을 생산·배송할 수 있는 업체여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5월 25일부터 이틀간 서천군청 자치행정과에 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공개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천군, ‘제13회 장항항 꼴뚜기·갑오징어 축제’ 19일 개막!

-서천군어민회, 오는 19일 장항항 (물양장) 일원에서 축제 열어

 

서천군이 5월 19일부터 28일까지 장항항 물양장 일원에서 ‘제13회 장항항 꼴뚜기·갑오징어 축제’를 개최한다.

 

서천군어민회(회장 전두현)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제철 꼴뚜기와 갑오징어를 저렴하게 맛보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관광객들의 눈과 귀, 입 모두를 즐겁게 만들 예정이다.

 

특히, 수산물 먹거리 부스 운영을 비롯해 광어 맨손 잡기, 수산물 깜짝 경매 등 특색 있는 체험과 노래자랑, 버스킹 공연, 레크리에이션, 불꽃놀이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함께 펼쳐져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관광객들과 함께하는 수산물 가요제와 체험 시간에 맞춰 팔씨름, 플랫 경품 이벤트, 커플 이벤트 게임 등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어민회로 문의하면 된다.

 

 

◇서천군보건소, 미취학 아동 대상 ‘찾아가는 아토피 예방교실’ 운영

 

서천군보건소가 관내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토피 예방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토피피부염은 견디기 힘든 가려움증과 잦은 재발로 인해 불면증 ․ 정서장애 등을 유발, 학습장애와 정신적 스트레스로 이어져 건강한 유년기를 위해서는 사전에 질환 예방과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보건소는 연 1회씩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방문해 맞춤형 교육을 비롯해 천연 아토피 연고 만들기 실습, 면역력 높이는 식품 만들기 실습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알레르기 질환 유병조사 결과를 참고해 아토피 환아 의료비 및 로션을 지원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찾아가는 아토피 예방교실 운영을 통해 아이들의 깨끗한 생활 습관 또한 유도해 우리 지역 아이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사장 김기웅, 이하 재단)이 지난 10일 서천경제진흥통합센터에서 ‘서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수료식을 개최했다.

 

군은 현재 추진하는 ‘2023년 서천군 주민기업 육성사업’공모에 참여한 7개팀을 대상으로 지난달 26일부터 4회에 걸쳐 지역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토대로 대상자들이 창업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이날 수료한 7개팀 10명의 수료생에게는 향후 진행되는 2023년 서천군 주민기업 육성사업에서 대면 심사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됐다.

 

심사를 거쳐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쿠키 개발(카페듀포) ▲치유농업 체험농장(빈틈팜) ▲마산을팔다(마산3.1카페) ▲지역 레트로 골목여행(여행창고 서판장)이 최종 선정됐으며, 각 1천만원의 창업지원금이 지급된다.

 

한편, 재단은 교육 수료자들과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중앙부처 및 관계 기관들의 창업 관련 연계 사업 안내는 물론,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해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서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1차 어린이 방문교육 실시

 

서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청운대학교 위탁)는 지난달 10일부터 5월 4일까지 ‘우유를 먹어요!’를 주제로 관내 어린이 급식소 39개소를 방문해 1차 어린이 방문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 방문교육은 ▲3~4세는 동영상을 활용한 교육 ▲5~7세는 ‘우유 퀴즈 미로 찾기’ 활동지를 활용한 교육 ▲8세 이상 어린이는 실험형 체험학습 ‘과일맛 우유 만들기’ 등 연령별 맞춤형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원선임 센터장이 등록 급식소의 위생·안전 확보를 위해 ‘올바른 손 씻기’ 사전 교육을 진행해 아이들이 올바른 위생 습관에 기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서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청운대학교(총장 정윤)가 위탁받아 운영하며, 4명의 전문 영양사들이 관내 100인 미만의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청소년활동시설 등을 대상으로 위생·안전·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천군, 2023년 제1차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서천군이 지난 11일 ‘2023년 제1차 서천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경찰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등 13개 관계기관이 참석했다.

 

심의위는 올해 청소년안전망 사업안내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업안내, 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선정 심의 등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