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군, A사와 투자협약·한국에너지시험원 착공식 개최 등 12일 충남 서천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군, A사와 투자협약·한국에너지시험원 착공식 개최 등 12일 충남 서천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A사와 투자협약·한국에너지시험원 착공식 개최

 

서천군이 연이어 장항 국가생태산업단지(이하 장항 국가산단) 투자협약 체결식과 (유)한국에너지시험원 착공식을 진행하며 군의 꾸준한 기업 유치 노력의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와 관련, 입주 기업들은 장항 국가산단의 우수한 공장용지, 저렴한 분양가, 물류 접근 용이성 등을 높이 사 본사 이전 및 신규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10일 협약식을 체결한 A사는 장항국가산업단지 내 1만 3,296㎡ 산업용지에 총 46억 원 규모의 설비투자와 10명을 신규로 채용할 계획이다.

 

경기도 김포시에 본사를 두고 2차전지를 생산하는 A사는 매출액이 매해 증가하는 유망업체로, 배터리 완제품의 해외 공급을 위한 생산기지 구축을 위해 장항 국가산단에 신설 투자와 본사 이전을 검토하고 있다.

 

이어, 11일 착공식을 개최한 (유)한국에너지시험원은 장항산업단지에 입주하는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 인정 공인시험기관 1호 기업으로, 조달청과 다수공급자계약을 체결해 물품을 공급하는 중소기업 경쟁 물품 시제품을 의뢰받아 시험 분석하는 기업이다.

 

이 업체는 건축용 단열재 화재(내화) 관련 시험 분야를 확대하고자 대지 8,498㎡에 100억 원을 투입해 시험동을 건축하고 올해 7월 준공을 목표로 본사를 이전해 본격적인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기웅 군수는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장항 국가산단에 투자를 결정해 준 기업에 감사드린다”라며, “아낌없는 행·재정적 지원을 통해 기업의 성공적인 투자계획을 돕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과 고용 창출에도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김기웅 서천군수,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군사빗물펌프장 점검 나서

 

김기웅 서천군수가 지난 11일 여름철 자연재해를 사전에 대비하고자 서천읍 군사빗물펌프장 운영 실태를 일제히 점검하고 대책 회의를 진행했다.

 

빗물펌프장은 하천 범람이나, 시가지 침수가 예상되면 적기에 가동돼 인위적인 배수를 유도하는 중요한 방재시설이다.

 

이날 김기웅 군수는 군사빗물펌프장을 방문해 군 방재시설 현황을 살피고 펌프와 제진기 작동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어진 대책 회의에서 배수펌프장 관리소, 경찰, 소방, 자율방재단 등 관계기관과 협조체계 구축 및 태풍·호우 등 대규모 자연 재난 발생 시 기관별 주요 임무와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김 군수는 “모든 재난 대비에 있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이 최우선임을 명심해달라”며, “각 기관에서는 우리 군민들이 올여름 자연 재난으로부터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활동을 해달라”고 밝혔다.

 

 

◇서천군, 한마음 치매·자살 함께 극복 걷기 행사 개최

 

서천군이 12일 종천면 치유의 숲에서 ‘치매愛 희망을 나누다!’이라는 주제로 ‘2023년 한마음 치매·자살 함께 극복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군은 충남도의 평균 비율보다 1.9% 높은 치매 유병률을 보여 치매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치매 예방·관리 및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통한 인식개선이 중요한 실정이다.

 

이에, 이날 걷기 행사에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해 서천군의원, 어메니티복지마을, 장기요양기관협의회, 서천군노인복지관, 치매 환자, 자살 고위험군, 가족 등이 300여명 참여해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행사는 뇌건강지도사와 치매안심센터가 공동 개발한 치매 예방 뇌건강체조 시연에 이어 치유의 숲 내 하늘물빛 둘레길 코스 구간 걷기, 건강 홍보 부스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치매안심, 건강서천’ 체험마당에서 군은 ▲자기혈관 숫자알기▲진드기 이기는 최선의 방법 ▲건강을 위한 일상 속 작은실천 ▲금연·금주 등을 안내했으며,

 

노인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인지놀이, 서천군립노인병원에서는 치매예방 바로 알기 등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충남도가 인구 10만명 당 자살률이 전국 1위로 나타남에 따라 군은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 자살 예방주간으로 정하고 홍보를 펼치고 있다.

 

이에, 치매 극복 걷기 행사에 자살 예방 걷기 행사를 연계해 생명 사랑에 대한 문화확산과 자살 예방에 대한 지역사회 공동의 노력을 촉구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도 예방과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인식으로 개선됐길 바란다”며, “우리 군이 치매안심센터 운영 등 치매 관리 사업을 선도해 온 만큼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서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제1기 마서면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개최

 

서천군이 지난 11일 마서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제1기 마서면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마서면은 주민자치회로 전환을 위해 지난달 7일부터 21일까지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 홍보와 신청서를 접수했고, 위원 위촉 전 6시간의 의무교육을 이수했다.

 

마서면주민자치회는 전문가 컨설팅을 포함 사전교육을 통해 주민자치회의 역할 인식 교육을 받았으며,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지역 주민을 대표해 ▲마을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주민참여 예산 사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며 주민의 삶과 직결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는 “마서면 주민자치회가 주민의 의견 수렴하고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발굴·해결해 나가는 주민대표기구로 성장해 각종 정책을 추진해달라”며, “우리 군도 주민자치회가 지역 발전의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