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7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의료체계 개선 로드맵 밑그림 ‘잰걸음’ 등 11일 충남 서천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의료체계 개선 로드맵 밑그림 ‘잰걸음’ 등 11일 충남 서천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의료체계 개선 로드맵 밑그림 ‘잰걸음’

-서천군 의료체계 개선 타당성 조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서천군이 오는 11월까지 군민의 건강권 확보와 의료안전망 구축, 인근 지역과의 의료 불균형 해소를 위한 의료체계 로드맵을 그린다.

 

군은 지난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서천군의회 의원, 부군수, 관련 실·과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 의료체계 개선 타당성 조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에이치엠엔컴퍼니가 맡아 ▲서천군 및 인근 지자체 의료환경과 진료권 분석 ▲지역주민 의견 수렴 ▲국내 유사사례 조사 및 비교 분석 ▲서천군 최적의 의료체계 기본구상 제시 ▲기본구상에 따른 추진 및 운영 방향 제시 ▲응급의료 방향성 검토 등을 수행한다.

 

김기웅 군수는 “우리 군의 의료환경 특성과 주민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실정에 맞게 최적의 의료체계 방향을 도출해 서천군 의료체계의 백년대계를 이루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천군, 2023년 청원경찰 2명 공개경쟁시험 채용

 

서천군은 올해 하반기 신청사 이전으로 인한 경비구역 확대 및 정년퇴직 등으로 인한 결원을 보충하기 위해 청원경찰 2명을 공개경쟁시험으로 채용한다.

 

청원경찰은 청사 경비, 민원 안내, 경비구역 순찰, 차량 통제, 질서유지 등을 수행하며 보수와 근무 조건은 청원경찰법을 따른다.

 

군은 11일 군 누리집, 나라일터 등을 통해 청원경찰 공개경쟁시험 공고를 게시했으며, 원서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이다.

 

시험방법은 1차 서류전형 2차 체력검정 3차 면접시험으로 구성되며, 선행하는 시험에 합격해야 다음 단계의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1차 서류전형에서는 서천군 거주기간, 직무경력, 무술 유단증, 자격증을 평가해 채용 5배수인 10명 이내에서 합격자를 결정할 계획이다.

 

2차 체력검정은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쌀 포대(10kg·20kg) 머리 위로 들고 버티기이며, 3차 면접시험를 거쳐 최종합격자 2명이 최종 선발된다.

 

자세한 시험정보는 서천군 누리집-군정소식-시험일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기웅 군수는 “신청사 이전으로 군민들께 최상의 행정서비스와 편의 제공을 위해 청원경찰을 채용한다”며, “공개경쟁시험을 통해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미래 발전 위한 ‘2023년 충남 사회조사’ 실시

-4월 20일~5월 10일, 790가구 대상 통계자료 확보

 

서천군이 오는 20일부터 5월 10일까지 관내 790가구를 대상으로‘2023년 충남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충남 사회조사’는 매년 실시되는 국가승인 일반통계조사(제2130009호)로 주민의 사회적 관심사를 파악해 각종 사회개발 계획수립 및 정책 효과측정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16명의 통계조사원이 표본으로 선정된 790가구를 직접 방문해 면접 조사할 예정이며, 비대면 조사를 원하면 온라인으로 응할 수 있다.

 

온라인 조사는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조사원으로부터 가구별 조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아 참여할 수 있다.

 

조사항목은 건강, 가구와 가족, 교육, 노동, 소득과 소비 등 충남도 공통항목 50여개 및 인구 관광산업 기업유치 출산장려 등 서천군 특성항목 10개로 총 60문항 내외로 이뤄져 있다.

 

이진희 자치행정과장은 “사회조사 결과는 정책 수립 및 지역의 미래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된다”며, “조사 관련 모든 사항이 엄격히 비밀 보장되니 조사원 방문 시 적극적 협조와 성실한 응답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서천군, 찬란했던 장항을 밝히는 공정여행 팸투어

 

서천군과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사장 김기웅, 이하 재단)이 지난 8일부터 이틀간 장항지역 공정여행 상품개발 팸투어를 진행했다.

 

본 팸투어는 지난해 12월부터 진행된 ‘장항 네트워킹 드림캠프(공정여행)’교육과정 참여자들이 중심이 되어 직접 기획한 여행프로그램으로, 실제 여행상품을 판매하기에 앞서 소비자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드르륵! 찬장을 열고, 찰칵! 장항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팸투어는 ▲장항지역 골목 여행 ▲찬란한 장항 맛을 오롯이 담아낸 한국조리기능장의 특별한 밥상 ▲생태해설사와 함께하는 해찬솔길 트레킹 ▲서해의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선셋투어 등 장항의 관광 포인트들 몸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바다유리공예체험과 보자기공예체험, 장항여행의 추억을 사진으로 담아내는 폰카사진 컨테스트 등을 통해 다시 찾고 싶은 장항을 만들고자 했다.

 

이번 팸투어를 진행한 주민공동체팀은 “단순히 일회성 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수정·보완을 거쳐 지역관광 활성화는 물론 지역과 함께하는 관광 구조를 만들어가고자 한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서천군과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은 공정여행 프로그램 기획 및 야간관광해설사 양성을 위한 심화 과정을 운영하고 공정여행 기반 주민사업체 설립을 도움으로써 주민주도의 지역관광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천군, 저소득층 복지서비스 강화 위한 민관협력사업 스타트

 

서천군이 자활사업 참여자의 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한 민관협력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지난 10일 서천군새마을금고 임직원들은 2년간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십시일반 모은 300만원을 저소득가구 의료비 및 생활비 지원에 써달라며 서천지역자활센터에 전달했다.

 

앞서, 지난 3월 서천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내현)와 서천군새마을금고(이사장 홍순경)는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김내현 센터장은 “금번 후원은 자활참여자 중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분들께 전달될 예정이며 지역 내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자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홍순경 이사장은 “서천지역자활센터와의 협약이 소외계층 및 지역사회를 위한 상생 기반 구축과 다양한 공헌사업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의 협력을 다짐했다.

 

한편, 서천군과 서천지역자활센터는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창출·자활의욕 고취·자활능력 배양 등 자립지원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