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천면 당정2리, 화재피해 가구에 성금 전달 등 7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종천면 당정2리, 화재피해 가구에 성금 전달 등 7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종천면 당정2리, 화재피해 가구에 성금 전달

 

서천군 종천면 당정2리(이장 김병찬) 주민들이 지난 6일 주택화재로 피해를 본 마을 주민 김 모 씨 가정을 위해 십시일반으로 모아 총 205만 3,000원의 성금을 전달해 지역 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면에 따르면, 지난달 20일 화목보일러 화재로 주택 일부가 소실된 청각장애인 부부의 안타까운 사연을 돕고자 당정2리 마을 주민들은 자발적으로 모금 활동을 펼쳐 성금을 마련했다.

 

또한, 이번 화재 가구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천군협의회(회장 이정란)에서도 긴급구호 세트 및 식료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손길을 건넸다.

 

김병찬 이장은 “마을 이웃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흔쾌히 모금에 동참해주신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안타까운 마음을 이루 말할 수 없지만, 주민들의 함께하는 마음이 피해 가정에 전달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서천읍, 어르신들의 행복더하는 언제나 (돌)봄

 

서천군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김유리)와 서천노인복지센터(센터장 나문숙)가 지난 6일 서천읍 특화사업인 ‘언제나(돌)봄’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언제나 (돌)봄’ 사업은 19명의 (돌)봄지기들이 돌봄이 필요한 302가구를 방문해 요구르트를 전달하고, 대상자의 복지 욕구를 파악해 일상생활을 살피도록 마련됐다.

 

김유리 회장은 “우리 지역이 고령화가 진행될수록 돌봄이 필요한 가구가 많다”며, “서천노인복지센터와 활발한 소통으로 인적안전망이 강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 특화사업인 언제나(돌)봄은 (돌)봄지기들이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가구에 안부 확인 및 프로그램 운영, 맞춤 서비스 연계를 통해 우울증 예방과 고독사 예방, 복지사각지대 발굴·해소하고 있다.

 

 

◇서천읍지사협, 4월 찾아가는 안부지원 사업 추진

 

서천군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한상일, 민간위원장 김종문)가 지난 6일 특화사업인 찾아가는 안부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찾아가는 안부지원 사업’은 매달 민간위원장 포함 협의체 위원 16명이 직접 발굴한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실태를 파악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서천읍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선희)와 원단팥빵(대표 이광연)에서 후원한 반찬, 국, 과일, 빵 등 푸짐하게 반찬이 구성돼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필요한 가구에 전달됐다.

 

반찬을 전달받은 최 모 어르신은 “요즘 기온 차가 심히 몸이 부쩍 좋지 않아 밖에도 나가지 못하는데 반찬을 가져다주셔서 걱정을 덜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기산면, 찾아가는 복지상담 실시

 

서천군 기산면이 서천군 노인복지관과 지난 6일 내신산 경로당 광장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실시했다.

 

기산면 맞춤형복지팀은 이날 찾아온 주민들에게 복지 취약계층의 요금감면 신청을 대행하고 누락된 복지서비스 신청을 안내하는 등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진행해 복지 사각지대와 주민 불편사항을 해결했다.

 

특히, 이번 복지상담은 서천군 노인복지관 행복밥차 사업과 연계해 기산면 부녀회와 같이 어르신들께 따뜻한 한 끼 음식을 제공하고, 심리상담도 같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국제로타리 3680지구 서천로타리클럽, 올 주거환경 개선사업 시행

 

국제로타리 3680지구 제9지역 서천로타리클럽(회장 장현정)이 지난 4일부터 이틀간 시초면을 찾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에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시행했다.

 

 

◇서천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따뜻한 반찬 나눔

 

서천군 서천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선희)가 지난 6일 서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종문) 특화사업에 써달라며 국과 반찬 20세트를 기탁했다.

 

 

◇기산면 김숙헌 ㈜기양 대표 이웃사랑 성금 100만 원 기탁

 

서천군 소재 주식회사 기양 김숙헌 대표가 지난 7일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에 지역 내 저소득층과 독거취약가구를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만들기 사업 등 면내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