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성산 F&B 함재현 대표, 화양면에 성금 기탁 등 30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성산 F&B 함재현 대표, 화양면에 성금 기탁 등 30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성산 F&B 함재현 대표, 화양면에 성금 기탁

 

서천군 소재 ㈜성산F&B 함재현 대표가 지난 29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화양면에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함재현 대표는 건실한 기업의 대표이자 서천사랑장학회의 이사로서 주위의 소외계층뿐 아니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함 대표는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그들의 마음에 봄날의 온기가 가득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산에프앤비는 2004년 설립된 콘크리트관 및 기타 구조용 콘크리트 제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시초면, 찾아가는 복지 ‘마실 간 부엉이’ 사업 시작

 

서천군 시초면(면장 허수자)이 지난 30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 ‘마실 간 부엉이’ 사업을 실시했다.

 

‘마실 간 부엉이’사업은 시초면의 노인여가시설이 부족한 마을에 찾아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마을 단위로는 처음 실시하는 이번 사업에는 노인복지관, 자원봉사센터, 장애인종합복지관, 서천군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치매관리팀, 정신보건팀 등이 참여했다.

 

특히, 이동식 빨래방 운영, 어르신 상담, 돋보기 안경 맞춤, 인지검사, 우울증 검사 등 어르신 맞춤형 프로그램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봉사자들이 집 앞으로 직접 찾아와 빨래도 해주고 안경도 맞춰줬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허수자 면장은 “올해 처음 실시했는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계속해서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산면, 숨은자원찾기 행사 펼쳐

 

서천군 문산면(면장 정해민)이 30일 (구)시문중학교 운동장에서 이장단과 새마을지도자, 주민자치회,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숨은자원찾기 운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우리 생활 주변에 방치 쓰레기와 함께 재활용 가능 자원을 수집해 환경을 보호하고 쓰레기를 자원화하고자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각 마을과 가정에서 배출한 폐건전지와 유리병류, 플라스틱류, 농약병 및 폐비닐 등 약 5t가량의 숨은 자원을 수거하고 분리했다.

 

정해민 면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많이 참여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영농폐기물 등 자원화를 통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문산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홍보 실시

 

서천군 문산면이 지난 29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홍보 캠페인에는 공무원, 생활지원사, 산불감시원 등이 참여해 복지사각지대 제로화의 의지를 다졌다.

 

문산면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내 인적 안전망을 활용한 위기가구 발굴 체계를 갖추고 복지대상자를 적극 발굴하며 수요자 맞춤형 복지혜택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판교면주민자치위원회, ‘판교 꽃내음거리’ 조성에 박차

 

서천군 판교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동춘)가 지난 29일 판교면 전통시장 인근에서 꽃 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주민자치참여예산사업의 일환으로 화분 100개에 팬지를 심어 도시 미관을 개선함과 동시에, 고질적인 마을 주정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화분에 태양광 조명을 설치해 야간에 통행하는 주민들에게 안전한 밤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동춘 위원장은 “판교에 무한한 애정을 보여주시는 면민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화분을 잘 관리해 아름다운 거리 조성에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이에 김영완 면장은 “참여해주신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면의 실정에 맞는 주민자치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더욱 돕겠다”고 화답했다.

 

 

◇서천군보건소, 청소년 ‘생명 이어달리기’ 순회 교육 실시

 

서천군보건소가 오는 10월까지 관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충청남도 자살 예방 생명지킴이 교육프로그램 ‘생명 이어달리기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효과적인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8일 비인중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10개교 중·고등학교 학생 1400여 명에게 교육할 계획이다.

 

 

◇서천농협 사랑나누리 물품 백미쌀 기탁

 

서천농협(조합장 최창호)이 지난 29일 관내 5개 읍면에 전달해 달라며 570만원 상당의 백미쌀을 서천군에 기탁했다.

 

 

◇마서사랑후원회장, 나눔 실천을 위해 100만원 기탁

 

서천군 마서사랑후원회 김용찬 회장이 지난 29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서면에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받은 후원금은 명절꾸러미 지원, 화재피해 이웃 지원, 보행보조기 지원, 지역인재육성 장학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한산면, 건지산 등산로 방화선 구축

 

서천군 한산면(면장 황인섭)이 지난 3월간 건지산 등산로 및 임도에 겨우내 쌓인 낙엽, 잡목 등을 제거하는 등 방화선을 구축해 봄철 산불방지에 나섰다.

 

 

◇판교면 봄철 산불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서천군 판교면이 판교행복경로당에서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산불 신고, 대피 요령 등 봄철 산불방지 홍보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비인면, 성북1리 마을 대청소 실시

 

서천군 비인면이 지난 29일 성북1리 일원에서 마을주민들과 새봄맞이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성북1리 임영빈 이장과 성북1리 마을주민 등 20여명이 참여해 성북리 오층석탑 주변, 도로변에 떨어진 쓰레기들을 주워 살기 좋은 비인면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