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7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소방서, 어린이 교·보육시설 안전교육 접수 등 23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소방서, 어린이 교·보육시설 안전교육 접수 등 23일 충남 서천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소방서, 어린이 교·보육시설 안전교육 접수

 

서천소방서는 아동 교육(보육)기관에 안전교육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어린이 보육(교육)시설 안전교육은 연중 실시할 계획이며, 체험 위주의 대면·영상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함양에 주력할 것이라 전했다.

 

교육내용은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생활안전사고 대응 교육 ▲119신고방법 및 재난·화재사고 시 대피 교육 ▲메타버스 소방체험관 활용 교육 ▲축제 체험장 안전부스방문 CPR, 재난상황 대피요령, 소화기 사용법 교육 등이다.

 

박태영 예방총괄팀장은 “안전교육 후 어린이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이수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다”라며 “서천군 내 어린이집, 병설 유치원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접수 방법은 서천소방서 대응 예방과 교육·홍보 담당자에 유선으로 전화하면 된다.

 

 

◇기산초, 봄의 향기 가득! 새콤달콤 딸기밭 체험

 

기산초등학교는 지난 22일 부여군 홍산지역에 있는 딸기밭에서 병설유치원생과 1, 2학년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맛나고 딸기를 마음껏 따먹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학습으로 학생들은 평소에 접하던 딸기를 직접 농장에 찾아가 관찰하고 딸기와 관련된 여러 활동을 통해서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과 맛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체험이 끝나고 딸기와 딸기잼, 그리고 화분을 한아름 들고 돌아온 학생들은 “딸기가 정말 맛있었어요. 또 가고 싶어요!”, “딸기를 너무 많이 먹어서 점심을 못 먹을 것 같아요! 딸기가 이렇게 자라는 건 줄 몰랐어요, 신기해요.”등의 웃음 넘치는 반응을 보였다.

 

체험학습을 지도한 교사는 “유치원, 1, 2학년이 함께 한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며, 어린 학생들에게 먼저 딸기를 따게 해 주거나, 자신이 딴 딸기를 입에 넣어주는 등 아름다운 배려가 돋보이는 즐거운 체험학습이었다”라고 말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2023년 상반기 신규직원 22명 채용

 

해양생물 주권 확보를 통한 해양바이오 글로벌 연구기관을 지향하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올해 상반기 신규직원 22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를 기반으로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채용 분야 및 인원은 일반직 1명, 공무직 2명, 기간제근로자 19명이다.

 

서류 접수 기간은 22일부터 4월 6일까지로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모집 분야 및 지원 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항중, 새학기 등굣길 맞이 행사

 

장항중학교는 지난 22일 장항중학교 정문에서 학생회가 주관하는 새 학기 등굣길 맞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등굣길 맞이 행사는 교직원 대부분이 참여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의 등을 토닥여주고 격려의 말을 전해주며 자신감을 북돋아 주어 유쾌하고 신나는 등교 시간을 만드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행사를 주관하고 준비한 이주연 상담 선생님은 “학생들과 준비하는 시간도 의미 있었으며 학생들이 활짝 웃는 모습으로 등교하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좋았다. 분기별로 이러한 시간을 만들어 좀 더 학생들에게 다가가는 시간을 만들겠다”라고 하였다.

 

박윤신 교장은 “앞으로 장항중학교는 학생들 간의 친밀감을 높여주는 활동과 선생님과 학생의 거리가 가까워지는 행사를 학생들의 손으로 직접 준비하고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폭력 없는 학교, 밝고 유쾌한 학교, 신나고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