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군, 1억5천만 원 투입해 청년 구직 지원 등 2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군, 1억5천만 원 투입해 청년 구직 지원 등 2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1억5천만 원 투입해 청년 구직 지원

 

서천군이 지역 청년의 구직활동을 장려하고 지역 정착을 지원하는 ‘서천청년 Cheer-Up(취업)지원사업’에 1억 5천만 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천군에 거주하며 지역 사업장에 응시할 예정이거나 재직 중인 만 18~39세 청년을 대상으로 면접 수당, 취업 성공수당, 근속 수당 등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한다.

 

앞서, 군은 지난해 1억 원을 투입해 면접 수당 23명, 취업 성공수당 60명, 근속 수당 84명 등을 지원하며 지역 청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원 신청은 매달 11일부터 20일까지 신분증,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 서천군청 지역경제과에 제출하면 되며, 수당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서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서천군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천군, 2023년 지방세 체납액 정리 종합대책 추진

 

서천군이 안정적인 지방세수 확보를 위해 ‘2023년도 지방세 체납액 정리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2023년도 서천군의 이월 체납액은 약 18억8,300만 원으로, 도세 3억8,200만 원, 군세 15억100만 원에 달한다.

 

이에 군은 올해 연말까지의 징수 목표를 이월 체납액의 53%인 9억9,800만 원으로 설정했다.

 

또한, 종합대책에 따라 상반기와 하반기 각 1회 체납액 일제 정리 기간을 운영하고, 매주 1회 이상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500만 원 이상의 고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징수 책임제와 관외 체납액 징수를 위한 광역 징수 기동팀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고액·고질 체납자에게는 압류재산을 일괄 공매하는 등 강력한 체납처분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납세지원콜센터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 세무 담당자를 통해 100만 원 이하 소액 체납액 징수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홍경숙 재무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생계형 체납자에게는 경제여건을 고려하여 분할 납부를 유도할 계획”이라며 “체납처분으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진 납부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천군, NH농협은행 제휴카드 적립 기금 전달받아

 

서천군이 지난 23일 NH농협은행 서천군지부로부터 제휴카드 사용 적립금 6,1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날 전달된 기금은 지난해 동안 군청 공용 법인카드, 각종 보조금 카드, 공무원복지카드, 서천사랑카드 등 사용 실적에 따라 0.1~1% 상당이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산한 것이다.

 

이에 군은 전달된 기금에 대해 복지사업 및 지역개발 사업 등 군정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기웅 군수는 “전달받은 기금은 지역 발전에 보탬이 되는 곳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농협의 적극적인 협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서천군, 한파 쉼터에 긴급 난방비 지원

 

서천군이 한파 및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한파 쉼터(경로당)에 난방비 20만 원씩을 긴급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관내 한파 쉼터 355개소 가운데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행복경로당을 제외한 한파 쉼터 330여 개소에 개소당 20만 원씩 총 6,600여만 원을 충청남도 재해구호기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명원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긴급 난방비 지원으로 독거 어르신 등 한파 취약계층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어르신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한파 취약계층을 위한 방한용품 등을 지원할 계획이며, 한파 대책 기간인 내달 15일까지 한파 쉼터 점검 및 관리를 지속해서 추진할 방침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