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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부 전합니다’… 서천 종천면, ‘복지 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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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충남 서천군 종천면은 지난 3일 주민들의 복지 민원 불편 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종천면 복지콜’ 운영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종천면에 따르면 ‘복지 콜’ 운영은 대면과 유선상으로 알리기 어려운 복지 민원이 있다고 판단돼 마련됐다.

 

이에 종천면은 ‘복지 콜’을 개통해 문자 및 카카오톡 등을 활용한 각종 사회복지 민원을 접수하고 이를 기존의 여러 정책 및 방안과 연계해 빠르게 해결할 방침이다.

 

더불어,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상담한 후 부양의무자에게 문자나 사진 전송으로 안부를 전달하는 ‘안부 전합니다’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복지 콜’ 운영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과 복지 행정 만족도 향상뿐만 아니라 청소년 인권 문제와 가정·학교·성폭력 문제 등 청소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종천면은 기대했다.

 

조성룡 종천면장은 “‘복지 콜’의 적극 활용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쳐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돌보며 면민들의 복지 행정 만족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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