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한전MCS노동조합 서천지회, 이웃사랑 나눔 실천 등 30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한전MCS노동조합 서천지회, 이웃사랑 나눔 실천 등 30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한다.

 

 

◇한전MCS노동조합 서천지회, 이웃사랑 나눔 실천

 

서천군 장항읍 소재 한전MCS 서천지점(지점장 성정기)이 지난 29일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50만 원을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했다.

 

이날 참석한 한전MCS노동조합 성윤기 서천지회장은 “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후원금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후원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장항읍 연합모금 계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기산면 임성택 황사리 이장, 취약계층 위해 후원금 100만원 기탁

 

서천군 기산면 황사리 임성택 이장이 지난 29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에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2021년에 이어 올해도 기부한 임성택 이장은 평소 나눔과 봉사를 솔선수범하는 등 이웃사랑에 적극 동참하고 있어 지역사회에서 모두의 귀감이 되고 있다.

 

임성택 이장은 “겨울이 성큼 다가온 요즘 추워지는 날씨에 작은 희망의 불씨라도 전달하고 싶다”며,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소중하게 쓰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기래 회장은 “마을 이장 활동에 최선을 다하면서 나눔문화 확산에 관심을 기울여 주신 점에 감사드린다”며, “이장님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 김장김치 나눔 릴레이 전개

 

서천군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김유리)가 월동기를 맞아 저소득 취약계층인 독거어르신과 장애인 가구에 김장김치 나눔 릴레이를 진행한다고 30일 전했다.

 

김장김치 나눔 릴레이는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를 시작으로, 서천요리아카데미학원(원장 이영주)가 동참해 각 가정에서 재료 손질부터 포장까지 정성과 손길을 담아 완성됐다.

 

김유리 회장은 “바쁘신 김장철에 이웃을 위해 하나 더 준비하여 릴레이에 참여해주셔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역사회의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는 연말까지 김장김치 나눔 릴레이를 진행할 계획이며, 김장 나눔 릴레이에 참여하고 싶다면 서천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마산면에 크리스마스 트리가 생겼어요!

 

서천군 마산면이 29일 면민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성탄트리 점등식을 진행했다.

 

지역소멸 우려 지역인 마산면은 지난해부터 밤중에 더욱 적막한 지역 분위기를 바꾸고자 마산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 성탄트리를 설치하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 참석한 이현주 돌봄센터장은 “점등식에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마산면으로 이사 오길 너무 잘했다”고 전했다.

 

점등식에 참석한 김기웅 서천군수는 “종식되지 않고 있는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점등식을 통해 이웃과 함께 온정을 나누고 희망을 전달하는 평화의 불빛으로 전파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시초면, 제4차 숨은자원찾기 행사…3t 수거

 

서천군 시초면이 지난 29일 남녀새마을지도자(회장 서석원)를 비롯해 관계 기관, 주민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차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시초면 면민의 집 앞에서 마을별로 농약병, 영농폐기물, 재활용품 등을 분리해 약 3t가량을 수거했다.

 

서석원 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행사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통해 깨끗한 시초 만들기에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허수자 시초면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시초 만들기를 위해 힘써주시는 남녀새마을지도자들께 매우 감사드린다”며, “시초면에서도 지속적인 홍보 및 노력으로 지역 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서면, 농어촌 취약계층 돌봄사업 성료

 

서천군 서면이 지난 29일 서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돌봄공백 예방을 위한‘농어촌 취약계층 돌봄사업’종료식을 진행했다.

 

㈜한국중부발전 신서천발전본부가 후원한 ‘농어촌 취약계층 돌봄사업’은 ㈔서면사랑후원회와 서면행정복지센터에서 돌봄관리사 6명을 선발해 주 1회 45명의 대상자에게 돌봄서비스, 정서 지원, 물품 전달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종료식에서 ㈜한국중부발전 신서천발전본부(본부장 김윤기), ㈔서면사랑후원회(회장 박종민), 돌봄관리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민 회장은 “본 사업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돌봄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국중부발전 신서천발전본부, ‘희망의 보금자리’8호점 입주식 가져

 

서천군 소재 한국중부발전 신서천발전본부(본부장 김윤기)가 지난 29일 서면 주항리에서 ‘희망의 보금자리’ 8호점 입주식을 가졌다.

 

‘희망의 보금자리’ 사업은 어려움 겪는 세대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만들어 주는 신서천발전본부의 사회공헌활동으로 매년 5000만원의 주택 신축비 지원을 통해 주거복지 사업을 해왔다.

 

버섯재배사 창고에서 10여 년간 생활한 정 씨는 이번 지원을 통해 “새로운 보금자리가 생겨 앞으로 행복할 날만 기대하고 있고 지원을 해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마서면, ‘따순반찬’이 찾아갑니다!

 

서천군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찬, 이길량)가 지난 29일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25가구를 직접 방문해 ‘마서네 따순반찬’을 전달했다.

 

 

◇서천로타리클럽, 200만원 난방유 기탁

 

서천로타리클럽(회장 장현정)이 지난 29일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에 지역 내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200만원 상당의 난방유를 기탁했다.

 

장현정 회장은 “이번에 지원해드린 난방유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면 원두교회, 나눔의 꽃 37번째 주인공

 

서천군 서면 원두교회(목사 유재오)가 지난 29일 ㈔서면사랑후원회에 후원금 342만원을 기탁해 ‘2022년 함께 피워요 나눔의 꽃’ 37번째 주인공이 됐다.

 

후원금은 지난 25일 원두교회가 바자회를 열어 거둔 수입금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