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군가족센터 부부공감콘서트 개최…부부 100여 명 참석 등 30일 충남 서천지역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군가족센터 부부공감콘서트 개최…부부 100여 명 참석 등 30일 충남 서천지역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군가족센터 부부공감콘서트 개최…부부 100여 명 참석

 

서천군가족센터는 지난 28일 서천문화원 강당에서 부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부공감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부부간 소통을 돕고 화목한 가정생활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부부팝페라 특별공연과 부부소통 특강, 부부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특히 방송과 다양한 강연 현장에서 부부소통 강연을 진행하는 이호선 교수를 초빙해서 “나이들수록 더 멋진 부부로 사는 법”에 강연을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부부공감콘서트에 참여한 한 부부는 “부부생활에 도움이 많이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서로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서천군가족센터는 가족상담 및 가족문화사업,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건강한 가정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서천군 여성단체협의회, 한국여성수련원서 워크숍·선진지견학 진행

 

서천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한국여성수련원에서 회장과 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 리더의 역할과 발전 방향’에 대한 워크숍 및 선진지견학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선진지견학을 통해 다른 지역의 문화를 체험하고 알아가는 견문을 넓히는 시간을 갖는 등 여성 리더십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또 내부 결속을 강화하고 여성 지도자 자들의 역량을 향상하는 기회로 매우 의미 있는 자리를 가졌다.

 

나문숙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여성 리더자가 먼저 급변하는 사회의 흐름을 빠르게 인식하고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자기 계발을 실현할 때 서천이 발전하고 여성단체협의회가 거듭나는 길”이라고 전했다.

 

 

◇서천문화원, 2022년 문화재지킴이 마지막 활동 가져

 

서천문화원은 지난 25일 서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2022 문화재지킴이 마지막 활동을 가졌다.

 

이날 활동에는 서천문화원 최명규 원장, 서천군청소년수련원 신현일 관장을 비롯한 문화재지킴이 회원 약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그동안의 활동 내용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고 소감을 나누는 등 내년에 더 활발한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명규 서천문화원 원장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월남 이상재 선생의 시대를 앞서 나가는 통찰력과 모두를 아우르는 리더쉽을 알려 주고 싶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전통문화와 문화재에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재지킴이는 문화재청과 (사)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가 주최하는 2022 문화재보호 지원사업의 공모사업이다.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정책참여 Y-열린행정-열린축제 성료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26일 열린마당에서 청소년정책참여 Y(와이)-열린행정-열린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축제에는 김기웅 군수, 김경제 의장 및 지역 기관장 그리고 청소년과 주민 100여 명이 함께 참가했다.

 

이번 축제는 1, 2부로 구성해 진행됐다.

 

1부에는 청소년정책참여 Y(와이)-열린행정으로 6명의 청소년이 8개 정책을 제언하였다.

 

제안된 정책을 살펴보면 청소년이 간접흡연으로부터 안전한 거리 만들기, 청소년 사업 알림 시스템 구축, 서천군 버스시스템 구축, 읍내 생활체육시설 설치, 서천군 자판기 증설, 횡단보도 및 보행자 신호등 설치, 고교생 진로박람회, 인재 발굴을 위한 부교재비 지원 등이다.

 

2부에는 한 해 활동을 종합한 발표회와 우수활동 청소년에게 주어지는 상장 수여와 함께 기관에 도움을 주신 후원자에게 공로패 전달식을 가졌다.

 

한편 ‘청소년정책참여 열린행정’은 청소년들의 사회참여 독려와 민주시민으로서 청소년 권리 신장과 보호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9세~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정책제언이 가능하다.

 

 

◇서천성폭력상담소, 여성폭력추방주간 인권영화 ‘갈매기’ 상영

 

서천성폭력상담소는 여성폭력추방주간을 맞아 지난 28일 서천군미디어센터에서 인권영화 ‘갈매기’를 함께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인권영화 상영에는 지역주민들과 유관기관 종사자들이 약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영화 관람을 통해 성 인권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성폭력·가정폭력에 대한 지속적인 인식개선에 깊은 메시지를 받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서천성폭력상담소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서 성폭력·가정폭력 피해자를 지원하는 일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천군산림조합,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나눔행사 실시

 

서천군산림조합은 지난 24일 연말을 맞아 서천군산림조합 주차장에서 소외계층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김장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조합원 및 한국임업후계자서천지회 회원 40여명과 함께 김치 약 300포기를 김장했으며 김장김치는 서천군청 사회복지실을 통해 전달했다.

 

안광문 산림조합장은 “산림조합은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나눔행사를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천소방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우수작 선정

 

서천소방서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진행된 2022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의 심사를 진행했다.

 

화재예방의 필요성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된 공모전에는 서천군 내 초등학교 학생들의 작품 총 47점이 접수되었다.

 

이에 소방서는 외부 심사위원 1명을 초빙해 공정하고 전문적인 심사를 진행해 우수작 9점을 선정했다.

 

작품선정 기준은 전체적인 그림의 완성도, 주제를 얼마나 잘 이해하고 전달했는지, 독창적이고 참신한 상상력을 얼마나 발휘했는지 등을 확인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