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5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육상 훈련의 메카로' 실내육상훈련장 준공 등 2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육상 훈련의 메카로' 실내육상훈련장 준공 등 2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육상 훈련의 메카로' 서천군 실내육상훈련장 준공

 

 

충남 유일의 실내육상훈련장인 서천실내육상훈련장이 지난 27일 준공식을 가졌다.

 

서천실내육상훈련장은 총 23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서천군 마서면 서천종합스포츠단지 일원에 들어섰다.

 

연면적 1684㎡, 지상 1층 규모로 지난해 12월 착공에 들어가 올해 9월 완공됐다.

 

이 훈련장은 날씨와 상관없이 훈련할 수 있어 선수들이 기량 연마에 매진할 수 있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설은 ▲육상 트랙 6레인 ▲힐 트레이닝 트랙 1레인 ▲일반 트랙 4레인 ▲멀리뛰기 1레인 ▲체력단련장 ▲아이스룸 ▲지도자실 등으로 구성됐다.

 

 

◇우리에프엔비, 28일 장항산단 서천공장 착공식

 

 

28일 서천군에 투자를 결정한 우리에프엔비가 ‘우리에프엔비 서천공장 착공식’을 가졌다.

 

이날 장항국가산단에서 착공식을 개최한 우리에프엔비는 풀무원과 한국야쿠르트 등 대기업에 요구르트 및 액상 음료를 납품하는 유제품 제조 전문기업이다.

 

장항국가산단 생명과학기술 클러스터 내 1만2184㎡에 약 220억 원을 투입해 내년 6월 준공을 목표로 본격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서천군, 2개 기업과 장항산단 투자협약 체결

 

 

28일 서천군이 2개 기업과 장항산단 투자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군청 군수실에서 협약식을 체결한 2개 기업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2만4235㎡ 산업용지에 총 130억 원 규모의 설비투자와 35명을 신규 고용한다고 약속했다.

 

충남도 내 본사를 두고 탄소저감 촉매장치를 생산하는 A사는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으로의 확장을 위한 장항국가산단에 투자를 결정했으며, 건축용 단열재 시험인증 국가공인 시험기관인 B사는 시험분야를 확대 추진하고자 본사를 장항국가산단으로 이전할 계획이다.

 

 

◇주민참여예산으로 ‘풀뿌리 주민자치’ 실현

 

 

서천군이 지난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이하 위원회) 제4차 회의를 개최해 2023년 읍면 자치계획형 참여예산사업 공모형 8개 사업, 일반형 65개 사업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이날 회의는 읍면별 생활 밀착형 사업을 발굴한 결과를 토대로 읍면 자치계획형 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해 개최됐다.

 

공모형은 군은 총사업비 5억 원 예산 범위 내에서 80점 이상 우수 사업에 대하여 우선순위에 따라 2023년 예산에 반영되며, 일반형은 읍면별 1억 원 이내에서 1차 주민 발굴과 2차 주민자치회(위원회)에서 선정한 사업에 대해 위원회에서 결정된다.

 

공모형 사업으로는 ▲마산면 태양 에너지를 이용한 스포츠시설 복지공간 확충사업 ▲시초면 봉선저수지 경관수로 수국단지 조성사업 ▲ 천방산 등산로 정비 및 안내 표지판 설치사업 등 총 8개의 사업을 읍면 주민자치 관계자에게 신청받아 직접 발표 후 질의·답변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일반형으로는 총 65개의 사업, 27억 원 규모가 접수됐으며 가로등 LED 교체, 방범카메라 설치 등 안전과 관련된 사업이 26건을 차지해 내년에는 생활 안전 관련 사업이 많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서천군, 공유누리 서비스 확대

 

 

서천군이 공유누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공유누리는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체육시설, 회의실, 주차장 등을 국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검색·예약 등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또한, 자주 사용하지 않아 사기 부담스러운 농·어·축산업 기계, 라돈측정기 등도 공유누리를 통해 대여할 수 있다.

서천군은 올해 60여 개의 신규자원을 추가 등록하고 지난 8월 공유누리 서비스 활성화 계획을 수립해 기존 공공자원을 정비함으로써 총 370여 개의 공공자원을 공유누리 시스템을 통해 개방하고 있다.

 

 

◇서천군 성인문해교실, ‘생애 첫 수학여행’ 

 

 

지난 27일 서천군이 만학도 어르신들과 특별한 나들이에 나섰다. 서천군 성인문해교실 학습자 230여 명은 전남 남원시 일원으로 평생 처음 수학여행을 떠났다.

 

이날 여행에서 어르신들의 실종방지 및 안전을 위해 한국중부발전 신서천본부가 단체 조끼 250여벌을 후원했고, 서천사랑병원에서 의료진을 파견했다.

 

이 밖에 서천군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12명이 지원해 안전한 여행을 진행할 수 있었다.

 

 

◇서천군 누룩꽃 피는 마을, 청사초롱 반짝!

 

 

서천군이 주민참여예산제 사업의 일환인 ‘누룩꽃피는 마을하나! 등불하나!’를 통해 한산면 지현리 일원에 청사초롱 조성을 완료했다.
  
‘누룩꽃피는 마을하나! 등불하나!’는 아름답고 깨끗한 마을 환경을 조성함으로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추진됐다.

 

 

◇서천군, 축제 폐현수막 활용 업사이클링 교육 마무리

 

 

서천군이 친환경 축제 구현을 위해 서천군민 1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4회차에 걸쳐 추진한 ‘축제 폐현수막 활용 업사이클링 교육과정’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