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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신고는 ‘119’, 비긴급신고는 ‘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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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충남 서천소방서가 비긴급 생활민원신고는 119가 아닌 110번(정부통합민원 콜센터)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6일 전했다.

 

정부통합민원 콜센터인 110은 기존의 21개 신고 및 민원전화 가운데 긴급신고 119, 112를 제외한 모든 민원상담을 통합한 서비스 번호다.

 

소방서는 생활안전 출동으로 생길 수 있는 공백을 방지하고 긴급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유기동물 보호, 도로 파손, 주택 침수 등 비긴급 생활민원 신고는 시군 생활민원 관련부서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110번으로 신고할 것을 홍보하고 있다.

 

최경수 서천소방서장는 “부족한 현장 인력 속에서 비긴급 출동으로 인해 긴급한 출동이 지연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며 “비긴급 생활민원은 119가 아닌 110으로 신고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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