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사랑상품권, 5일부터 10% 할인판매 등 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서천사랑상품권, 5일부터 10% 할인판매 등 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서천사랑상품권, 5일부터 10% 할인판매 재개

 

 

서천군이 총 70여억 원 규모의 서천사랑상품권을 추가 발행하고 5일부터 10% 할인판매를 시작한다.

 

모바일(카드)형 상품권에 한해 예산 소진 시까지 10% 할인판매를 시행하며, 개인별 구매한도는 월 50만 원이다.

모바일 서천사랑상품권은 지역상품권 착(chak)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과 연계된 서천사랑상품권 카드는 관내 NH농협, 신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등에서 현장 발급이 가능하다.

 

 

◇서천군, 제11호 태풍 ‘힌남노’ 대비 긴급회의

 

 

 

서천군이 지난 4일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대비해 대처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현재 한반도로 북상 중인 ‘힌남노’는 금일 5일부터 6일 사이에 강풍과 호우를 동반한 채 우리나라 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김 군수는 태풍 대비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재난안전대책본부 구성과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안전총괄과장 등 10여 명을 소집했다.

 

서천군은 5일부터 이틀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주·야간 비상근무 체계를 가동하고, 재난예경보시설 290여개소, 재해문자전광판 10개소, 안전문자 등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태풍 대비 행동요령을 수시로 홍보하며 주민들이 경각심을 갖고 대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한다.

 

김기웅 군수는 “제11호 태풍 ‘힌남노’는 역대 가장 큰 태풍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보함에 따라 주민 여러분들께서는 태풍 영향권 시간대에 외출을 삼가고 내 이웃의 안부를 자주 확인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천군은 4일 저녁까지 태풍 위험시설물에 대해 점검을 완료했으며, 5일 아침부터 기상특보 해제 시까지 비상근무에 돌입할 예정이다.

 

 

◇ 김기웅 군수, 추석맞이 전통시장 방문

 

 

김기웅 군수가 추석을 맞아 관내 전통시장 5개소를 방문해 민생현장을 살폈다.

 

김기웅 군수는 지난 1일 한산전통시장 방문을 시작으로, 4일 비인전통시장, 5일에는 판교전통시장, 7일에는 서천특화시장, 8일에는 장항전통시장을 방문해 추석 명절 전통시장 홍보와 시장 상인들을 격려한다.

 

김 군수는 시장을 돌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면서 추석 명절을 준비하러 나온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추석 명절 전후로 전통시장을 찾는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장 내 방역 이행사항 점검과 상인과 방문객 마스크 상시 착용 및 감염병 예방 수칙에 동참해줄 것을 거듭 부탁했다.

 

 

◇서천군,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수립’ 주민공청회

 

 

서천군이 지난 1일 서천군 장항읍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장항읍 창선지구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안) 주민공청회를 가졌다.

 

이번 공청회는 지난 7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오는 9월 지역특화형 도시재생 공모사업을 위해 지역 주민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장항 창선지구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안)은 장항읍 창선1·2리 일원 30만㎡구역 내 쇠퇴한 상권 회복과 중심기능 회복을 목표로 구)서해수산 건물을 활용하여 장항의 역사·생태·문화를 특화한 가족세대 중심의 문화 놀이공간을 조성하는 것으로 구상됐다.

 

또한, 6080 맛나로 주변 로컬창업 확산을 위해 구)신부락 시장의 빈 점포 창업지원과 함께 중심지 내 빈집을 활용한 특화음식 거리 확장을 통해 유동인구를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서천군, 현업업무종사자 안전보건교육

 

서천군이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현업업무종사자 18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

 

현행 산업안전보건법 상 공공행정의 현업업무는 ▲청사 등 시설물 경비 ▲유지관리 업무 ▲도로 유지·보수 업무 ▲청소, 쓰레기·폐기물 수거 등 환경미화 업무 ▲공원·녹지 유지관리 업무 ▲산림조사 및 산림보호 업무 ▲조리시설 등의 업무를 말한다.

 

이날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이해 ▲직업건강관리 ▲ 유형별 재해사례 및 예방대책 등으로, 군은 이날 안전교육기관 전문 강사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했다. 

 

 

◇지속재단, 마을리더 만들기 성공

 

 

지속가능지역재단이 지난달 30일 한산면 동자북 마을에서 마을리더 역량강화 ‘제11기 마을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마을대학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예비단계 마을주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지난달 2일부터 총 7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65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마을대학 교육내용은 ▲마을만들기 개론 ▲마을갈등관리교육 ▲마을자원 활용을 위한 스토리텔링 ▲마을만들기 사례공유 ▲우수 선진사례 등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난 예비단계 마을주민들이 향후 추진하는 마을만들기 사업에서 주도적으로 마을공동체를 활성화시키고 마을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마을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지속재단, ‘일반 협동조합 설명회’ 개최

 

 

지속가능지역재단이 지난달 30일 서천경제진흥통합센터 2층 교육실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일반 협동조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에 모집된 ‘협동조합에 관심이 있거나 진입을 희망하는 관내 법인 또는 개인’ 신청자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일반·사회적 협동조합의 제도 이해 ▲설립 절차 ▲지원사업 등 협동조합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안내됐다.

 

한편, 향후 계획 중인 설명회에서는 협동조합 설립 희망자를 대상으로 협동조합 설립 시 진입에 대한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설립에 필요한 서류 검토 및 기업별 컨설팅을 진행하는 자리도 마련될 계획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