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이명란 서천읍 부읍장, 후원금 기탁 등 5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이명란 서천읍 부읍장, 후원금 기탁 등 5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이명란 서천읍 부읍장, 후원금 기탁

 

 

이명란 서천읍 부읍장이 지난 1일 서천군 청사 신축 관련 서천 군사지구 도시개발구역내 도로명 공모 우수 시상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서천군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에 기부했다.

 

이명란 부읍장은 “추석 명절을 앞둔 지금 지역 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며 “공직자로서 항상 주민을 살피고 봉사하는 자세로,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항읍 지사협,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한가위 선물

 

 

장항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일 추석을 앞두고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 30가구를 위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한가위 선물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150만 원 상당의 송편, 유정란, 포도, 소고기 당면, 등 물품을 후원받아 진행됐으며, 장항읍과 협의체 위원 15명이 직접 대상 가정에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명절 인사를 나누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산면 민관단체, 주변 어려운 이웃 찾기 홍보

 

 

한산면 5개 민관단체가 지난 1일 한산전통시장을 찾아  ‘작은틈새 이웃찾기 사각지대 발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치매안심센터’ 등 다양한 사업을 홍보했다.

 

이날 한산면 민관단체는 거리 홍보를 통해 전통시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코로나-19 예방용 KF94 마스크를 전달하며 본인이나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을 시 행정복지센터 혹은 보건지소로 꼭 연락 달라고 당부했다.

 

 

◇한산면 새마을협의회, 추석맞이 벌초

 

 

한산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지난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서천군 한산면 죽촌리 공동묘지에서 무연분묘 벌초 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벌초 봉사활동에는 협의회 회원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성묘객의 편의제공을 위해 해마다 무연분묘의 벌초와 주변환경 정비를 실시하며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시초면, 추석맞이 무연분묘 벌초 

 

 

시초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지난 2일 추석을 맞아 협의회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초면 신흥리 공동묘지 일원에서 무연분묘에 벌초와 주변 환경 정비작업을 실시했다.

 

 

◇문산면, 건강 스트레칭 교육 시행

 

 

문산면이 지난달 1일부터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감소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경로당 이용자를 대상으로 건강 스트레칭 교육을 실시한다.

 

건강 스트레칭 교육은 수건과 같은 일상용품을 이용해 어르신들이 쉽게 따라하고 근육과 관절에 무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트레칭 자세와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이다.

 

 

◇추석도 이웃과 함께하는 문산사랑후원회

 

 

문산사랑후원회가 5일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8가구에 추석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문산사랑후원회에 기탁된 후원금으로 과일 및 식료품 등 100만 원 상당의 꾸러미가 마련됐으며, 회원들이 직접 전달하며 주변 이웃의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면, 국제로타리3680지구 9지역과 ‘줍깅’

 

 

서면이 지난 3일 국제로타리3680지구 9지역이 홍원항 일원에서 ‘바다살리기 줍깅’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서해 로타리클럽 주관으로 김기웅 군수를 비롯한 서천군 6개 로타리클럽회원 및 장항고등학교 학생 등 관계기관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서천축협, 사랑나누리 한우 국거리 기탁

 

 

서천축협이 지난 2일 추석 명절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해 달라며 800만 원 상당의 한우 국거리를 서천군에 기탁했다.

 

 

◇예수재림 서천교회·삼육수산, 김 기탁

 

 

서천읍 행복나눔후원회가 지난 1일 예수재림 서천교회와 삼육수산에서 추석명절을 앞두고 200만 원 상당의 김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