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경찰서, 전화금융사기 예방 인증패 부착 등 5일 충남 서천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서천경찰서, 전화금융사기 인증패 부착 등 5일 충남 서천기관 소식을 전합니다.

 

◇서천경찰서, 전화금융사기 예방 인증패 부착

 

 

서천경찰서가 지난달 31일 전화금융사기를 2차례 예방한 서천군 새마을금고 본점에 '보이스피싱예방 우수금융기관' 인증패를 부착했다.

 

'보이스피싱 예방 우수금융기관 인증패'란 서천경찰서에서 시행하는 치안 시책으로 2회 이상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거나 범인 검거에 실질적 도움을 준 경우 수여된다.

 

새마을금고는 올해 서서천농협, 한산농협에 이어 3번째로 지정됐다.

 

 

◇서천소방서, 태풍 힌남노 대비 출동태세 강화

 

 

서천소방서가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른 출동태세를 강화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힌남노는 최대 풍속 55m/s(시속 198km)로 건물을 붕괴시킬 수 있을 만큼 강력한 수준인 초강력 태풍으로 보이며, 충청권에 최대 시간당 50mm이상 집중호우가 예상된다고 예보했다.

 

이에 소방서는 태풍으로 인한 재난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수방장비 등 점검을 마치고 재해 취약지역 예방순찰을 강화하는 등 철저한 출동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긴급구조 대응체계 확립 및 출동태세 강화 ▲수방장비 사전점검 및 가동태세 유지 ▲풍수해 취약지역 예방순찰 강화 ▲유관기관 상호 협조체계 유지 등이다.

 

 

◇NH농협 서천군지부, 도농교류 마을서 情 나눔

 

 

5일 NH농협 서천군지부와 서서천농협이 비인면 선도1리 자매결연 마을을 방문해 도농교류 행사를 가졌다. 이날 서천군지부와 서서천농협 임직원 15명은 자매결연마을 회관에 과일과 생필품을 전달하며 따듯한 정을 나눴다.

 

 

◇서천농협, '농업인 행복버스' 행사 실시

 

 

지난 1일 서천농협 문예의 전당에서 농업인행복버스를 운영했다. 서천농협은 지역 고령농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방의료검진, 장수사진촬영, 검안·돋보기 지원 등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응원했다.

 

 

◇서천문화원, 문화재지킴이 활동 전개

 

 

서천문화원이 지난 2일 한산면 월남 이상재 선생 생가에서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가졌다.

 

이날 문화재지킴이 활동에는 서천문화원 최명규 원장과 서천군 청소년수련관 임직원을 비롯한 관내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문화재지킴이 회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문화재지킴이는 월남 이상재 선생 생가지에서 문화재 홍보, 교육, 정화 및 활용활동 등을 진행하며 지역의 청소년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알고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자발적으로 가꾸는 마음이 확대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회 환경교육학습공동체 연수

 

 

5일 서천교육지원청이 학부모 환경교육학습공동체 50여 명을 대상으로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홍수열 소장을 초청하여, ‘올바른 분리배출’이라는 주제로 환경교육 특강을 개최했다.

 

또한 학부모 환경교육학습공공체는 연수 시작 전 그린어게인 비치코밍 캠페인을 열고 반려해변(송림해안가)에서 수거한 해양쓰레기 중에서 유리 조각을 따로 분리 후 오르비스에 전달하여 바다유리 보석으로 가공화 하는 자원순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반려해변 정화에 동참했다.

 

 

◇지원청, 제61회 충남 중고생 음악경연대회 성료

 

 

5일 서천교육지원청이 서천문화원 강당에서 '제61회 충청남도(서천군) 중고등학생 음악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피아노 독주, 국악 독주, 양악 관현악 독주, 독창, 창작, 실용음악 6개 부분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45명이 참가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