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2022년 제1회 장항 열린 포럼 개최 등 3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2022년 제1회 장항 열린 포럼 개최 등 3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서천군, 2022년 제1회 장항 열린 포럼 개최 

 

 

서천군이 지난 30일 장항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장항 활성화 사업 통합추진위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1회 장항 열린 포럼’을 개최했다.

 

주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2022년 장항 열린 포럼’은 장항 지역에서 추진되는 주요 활성화 사업 내용을 주민들과 공유하고, 의견수렴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추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서천군은 민선8기 출범이후 첫 개최함에 따라 통합추진위원회 위촉 및‘성주마을 사이상생터 조성사업’에 대해 장항 통합추진위원들의 열띤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성주마을 사이상생터의 기본 방향 및 추후 운영 방안 등을 담고 있는 용역 구상 안을 토대로 지역 주민들의 현실적인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기웅 군수는 “앞으로 장항의 여러 사업들이 마을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군에서 적극 지원을 하겠다”며 “아울러 앞으로 개최될 제2·3회 장항 열린 포럼에서도 성주마을 사이상생터 조성 사업을 포함한 25개의 장항 활성화 사업에 통합추진위원들의 아낌없는 조언과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성주마을 사이상생터 조성사업’은 국비 38억을 포함한 총사업비 63억을 투입해 장항 지역 내 장기간 방치 건축물을 활용한 소통·교류의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현재 건축기획용역을 진행 중이다.

 

 

◇서천군, 아동보호서비스를 통한 주거환경개선 실시

 

 

서천군이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아동보호서비스에 등록된 가정위탁아동 중 주거환경이 취약한 아동가구를 선정해 주거환경개선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CJ환경산업, 서천군사회복지협의회, 충남가정위탁지원센터 등과 함께 연계하여 사업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됐다.

 

특히, CJ환경산업은 아동이 깨끗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전기 시설 보수와 전등 교체, 집안 내 외부 청소 등을 무료로 봉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서천군, 수도권 관광객 대상 광역투어 운행

 

 

서천군이 올해 예산 소진시까지 수도권 관광객을 대상으로 보령시, 청양군, 부여군의 주요 관광지와 서천군의 생태·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서천광역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천광역투어’는 충청남도 공모사업인 ‘광역투어버스’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인근 시군과 연계한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질 높은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광역투어는 서울에서 출발하는 당일치기 여행으로 코로나19 예방코자 최소 8명에서 최대 22명으로 제한하며, 방역담당자 지정, 마스크 착용, 매 탑승 시 발열 확인 및 손 소독 실시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운행되고 있다.

 

투어 프로그램은 총 3개의 테마형 코스로 각 코스별 일정은 아래와 같다.

 

서천-부여코스는 ▲국립생태원 ▲장항6080맛나로(도시탐험역) ▲장항송림산림욕장, 스카이워크 ▲부여 정림사지 ▲부여 궁남지 순으로 진행된다.

 

서천-청양코스는 ▲청양다락골성지 ▲판교산막골 ▲판교시간이멈춘마을 ▲서천특화시장 순으로 진행된다.

 

서천-보령코스는 ▲치유의숲 ▲서천특화시장 ▲장항스카이워크 ▲신성리갈대밭 ▲성주자연휴양림 순으로 진행된다.

 

서천광역투어버스는 사전예약제로 운행되며, 기타 여행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아름여행사 인터넷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