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3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읍, 추석맞이 무연분묘 벌초 등 31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서천읍, 추석맞이 무연분묘 벌초 등 31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서천읍, 추석맞이 무연분묘 벌초

 

 

서천읍 새마을협의회가 31일 둔덕리 일원에서 새마을남녀지도자, 주민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무연분묘 벌초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벌초 작업은 추석을 맞이해 봉분은 있으나 가족이나 친지 등 후손이 없는 무연분묘의 주변 환경을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해 실시됐다.
 
협의회원들은 둔덕리 일원 공동묘지 내 무연분묘 600여 기를 벌초하고 도로변 잡목과 잡초를 제거해 귀성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데 구슬땀을 흘렸다.

 

 

◇화양면, 추석맞이 무연분묘 벌초

 

 

화양면이 지난 26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무연분묘 벌초와 주변환경 정비를 실시해 따뜻한 명절을 준비하고 있다.

 

이날 벌초는 새마을남녀지도자회, 바르게살기위원회를 중심으로 40여명이 참여했으며, 서천군 화양면 옥포리 공동묘지 내 무연분묘 50여 기에 대한 벌초 작업과 묘지 진입로 등 정비 작업을 했다.

 

 

◇한산면, 자동 확산 소화기 설치

 

 

한산사랑후원회와 한산면의용소방대가 지난 29일 경로당, 효도방 등 30개소에 화재 예방을 위한 자동 확산 소화기 30대를 설치했다.

 

자동 확산 소화기는 화재 발생 시 자동으로 소화 약재를 분사해 진화되는 방식으로, 주민들이 다수 이용하는 경로당과 효도방의 안전을 위해 설치를 추진하게 됐다.

 

 

◇노재봉 대표, 올해도 후원품 기탁

 

 

한산면 양화할인슈퍼 노재봉 대표가 지난 29일 추석맞이 행복꾸러미 사업에 쓰라며 한산사랑후원회에 52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

 

노 대표는 2017년부터 추석이 다가오면 꾸준히 후원 물품을 기탁 하는 등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마산면, 추석 맞이 무연분묘 벌초

 

 

마산면과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가 지난 29일 서천군 마산면 나궁리에 위치한 공동묘지 내 무연고 분묘 벌초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매년 명절을 맞이하여 마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회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이날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시간 동안 벌초 및 잡목 제거를 추진했다.

 

 

◇문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회의 개최

 

 

문산면이 지난 30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협의체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운영 보조금 예산 변경안, 포스트 코로나19 지역현안해결 지원사업 외 2건의 특화사업 대상자 선정 및 사업 방향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문산면지사협은 올해 상반기동안 보행보조기 및 반려식물 지원, 문산사랑소식지 발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으며 이번 추석을 맞아 전기매트 28대와 투척용 소화기 50대를 지원해 마을 내 취약계층의 복지에 힘쓸 예정이다.

 

 

◇종천면, 무연고 분묘 벌초

 

 

종천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31일 종천면 당정리 소재 공동묘지에서 남녀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무연고 분묘를 벌초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후손이 없어 방치된 채 잡초가 무성한 무연고 분묘 주변을 벌초하고 잡목을 제거하는 등 공동묘지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데 구슬땀을 흘렸다.

 

 

◇전국한우협회 서천군지부 한우고기 기탁

 

 

전국한우협회 서천군지부가 지난 30일 추석명절을 맞이해 관내 저소득 및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한우고기 370만원 상당의 100㎏를 서천군에 기탁했다. 

 

김기웅 군수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기탁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모두가 살기 좋은 서천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