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4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2022년 을지연습 대비 근무자 사전교육 실시 등 2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손아영 기자 = 2022년 을지연습 대비 근무자 사전교육 실시 등 2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2022년 을지연습 대비 근무자 사전교육 실시

 

서천군이 지난 1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을지연습 근무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을지연습 대비 근무자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2 을지연습’을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한 것으로 지난 5일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을지연습 대비 인식교육에 이어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을지연습 안보동영상 시청 ▲위기관리 대처능력 및 행동요령 ▲비상대비 정보시스템 사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국가위기관리 및 총력전 대응 역량을 총체적으로 점검하는 데 목표를 두고 실시한다”며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모두 각자의 임무를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을지연습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을지연습은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가 및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연 1회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비상대비 훈련으로, 올해는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 동안 진행된다.

 

 

◇서천군, 드림스타트 청소지원사업 추진

 

서천군 드림스타트가 오는 12월까지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을 찾아가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지역 내 전문청소업체와 연계해 청소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드림스타트는 위생상태가 취약한 6가정을 선정해 1차 청소를 마쳤고, 후속조치로 각 가정에 주 1회 정리수납 전문가가 방문지도를 지원해 생활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청소지원 외 가정별 문제점을 점검할 수 있어 지원 가능한 지역자원인 서천군사회복지협의회, 서천교육지원청, 비인면행정복지센터, 비전지역아동센터 등 연계를 통해 사업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되고 있다.

 

청소지원을 받은 이 모 씨는 “어디서부터 손대야 할지 몰라 집이 더러웠었는데 오셔서 집을 깨끗하게 청소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범수 사회복지실장은 “꾸준한 관심과 애정으로 드림스타트 아이들이 건강하게 지내고 가족이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이루어 나갈 수 있게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제11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개최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 지난 17일 비인행복나눔센터에서 ‘제11기 서천군 도시재생대학’ 기초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비인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 5일부터 8월 17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35명의 수강생 중 31명이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비인면 도시재생사업의 기반을 다지고 주민들의 도시재생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도시재생대학의 한 수료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비인면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며 “앞으로 도시재생사업 추진 시 적극적인 참여로 비인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김기웅 서천군수는 “도시재생은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때 그 의미가 크다”며, “이번 도시재생대학에서 발굴한 원도심 해결방안의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하여 군민을 위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맞춤형 상인교육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 지난 18일 서천특화시장과 장항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맞춤형 상인교육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22일부터 8월 18일까지 총 15회, 30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전통시장 5대 핵심과제 교육 △전통시장 내 위급상황 대처를 위한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교육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선진지 견학으로 구성됐다.

 

한상일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사무처장은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통해 서천군 전통시장이 명품시장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전통시장 발전과 도약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