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 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등 17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손아영 기자 = 서천 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등 17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서천군이 오는 24일 오후 2시 서천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서천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 제2차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천 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은 기존 ‘서천문예의전당’이 심각한 노후화와 전문성 있는 문화공연·전시 등 개최함에 있어 구조적 한계에 직면해 있어 2020년 충남도 2단계 제1기 균형발전사업으로 선정돼 총사업비 297억 원을 들여 2025년 완공될 예정이다.

 

이번 주민설명회는‘서천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 기본계획수립 용역’에 따른 용역 결과를 토대로 사업여건 분석 결과에 따른 △공연장 유형 △규모 △층별 세부시설 설치계획 △사례조사 및 설문조사 등을 바탕으로 한 운영계획 수립을 군민과 각 계층의 문화예술 단체들과 함께 논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이번 설명회는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특히 문화예술 관련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의견을 기다린다”며 “코로나 19 방역지침에 따라 마스크 착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서천군, 2022년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서천군이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기웅 서천군수 주재로 실과장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을지연습에 앞서 열린 이날 보고회는 △총괄보고 △실과 준비상황보고 △기관장과 함께하는 도상연습에 대한 설명 및 예행연습 등 실제 연습에 대한 보고와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실시되는 을지연습은 지난 16일 위기관리 연습을 시작으로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서천군청을 비롯한 군·경·소방·교육지원청·우체국 등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28개 기관 1800여 명이 참여한다.

 

또한, 그동안 코로나로 비상대비태세훈련 등이 축소 시행됐던 만큼 완벽한 비상대비태세를 확립을 목표로, 재난전시 상황을 가정해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 전시 예산편성·현안과제 토의 등 위기 대응과 단계별 조치 절차에 대한 실질적인 연습이 이뤄질 예정이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우크라이나 사태 등 위태로운 국제 정세 등을 고려하여 이번 을지연습은 형식적인 연습에서 벗어나 내실있는 훈련으로 진행된다”며 “테러나 화재와 같은 다양한 위기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게 능동적인 자세로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천군, 국제관광박람회 홍보관 운영

 

서천군이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관광 홍보관을 운영했다.

 

‘제7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는 181개의 지방자치단체 및 여행 관련 업체가 참여해 관광 정보를 공유 및 홍보하는 장으로 서천의 명소와 관광프로그램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관광 홍보관을 운영하면서 △서천의 주요 관광지 △시티투어·관광택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서천갯벌 및 생태체험 프로그램 등의 서천군 관광명소 및 관광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홍보 했다.

 

또한, 서천 SNS계정 채널 추가 이벤트를 통해 홍보물품을 증정하며 서천군 관광 콘텐츠 홍보 및 군 관광 인지도 제고에 박차를 가했다.

 

김익열 관광축제과장은 “관광객들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서천만의 고유한 매력을 가진 다채로운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관광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이다” 고 밝혔다.

 

 

◇서천군, 벼농사 출수후기 이삭도열병 철저한 방제 당부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최근 30일 중 15일 동안 호우로 인해 벼 이삭도열병 발생과 피해가 커질 것으로 판단하여 철저한 확인과 방제를 당부했다.

 

이삭도열병의 증상은 벼 줄기 마디가 검게 변하고 영양분이 벼 알맹이로 가지 않아 빈 쭉정이만 남게 되어 벼 수확량과 품질에 큰 피해를 주게 된다.

 

방제 방법으로는 세심하고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하며 병이 발생하기 전 예방차원에서 등록약제를 오전이나 늦은 오후시간에 충분히 살포해야 한다.

특히, 잦은 강우 시 비가 갠 사이 약제를 살포해야 하고, 병해충 피해가 심할 경우 농약 안전 사용기준에 따라 1주일 간격으로 방제하는 것이 추가피해확산을 막을 수 있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삭도열병은 벼 알맹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만큼 철저히 방제하여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벼 종합방제 방제대상은 이삭도열병, 세균성벼알마름병, 입집무늬마름병, 혹명나방, 멸구류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