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김기웅 군수, “군의회와 소통·협치 강화” 등 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김기웅 군수, “군의회와 소통·협치 강화” 등 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김기웅 군수, “군의회와 소통과 협치 강화할 것”

 

 

김기웅 서천군수가 지난 8일 오전 군의회를 찾아 수로 건설 사업 언론브리핑 과정에서 의회와의 충분한 사전 협의가 이루어지지 못했던 점에 대한 이해를 구했다.

 

김기웅 군수는 “지난 1일 언론브리핑을 갖고 해수유통을 통한 금강하구 생태복원에 대한 원론적인 동의와 함께 서해 생태복원을 위한 대안으로 길산천과 판교천 수로 건설 사업의 아이디어를 함께 제안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있을 경제성 분석과 재원 조달, 관련 부처 협의 등 사업 추진 과정에서 의회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위한 노력에 소홀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경제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막대한 예산이 수반될 것으로 예상되는 수로 건설에 대해 환경문제 등 여러 우려의 목소리가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우리 지역뿐만이 아닌 타 지역과의 이해관계는 물론 국책 사업과 연계되는 여러 문제가 얽혀있는 만큼 각계각층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서천군은 금강하구 해수유통을 적극 찬성한다고 밝혔으며, 금강하구둑 설치 이후 악화하는 서천 연안의 생태계 회복을 위한 대안으로 길산천~판교천 수로 건설 사업을 제시한 바 있다.

 

서천군은 내년 타당성 용역 시행 전까지 주민 의견을 청취하는데 힘쓴다는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 집중호우 대처상황 점검

 

 

김기웅 서천군수가 9일 집중호우 대비 대처상황 점검회의를 실시하고, 인명피해 예방에 중점을 둔 철저한 대비를 주문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8일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 300mm 내외의 비가 집중되면서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됨에 따라 서천군 대처상황 점검을 위해 관계 부서 팀장 등 10여명 을 소집했다.

 

하천, 해안가, 도로 등 집중호우 시 피해가 예상되는 시설별 대응상황을 중점 점검했고, 집중호우 전 대비를 마칠 것을 요구했다.

 

김기웅 군수는 “천재지변을 완전히 막기는 어렵지만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은 가능하다”며 “주민들께서도 기상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고 집중호우 시 외출을 삼가는 등 피해 예방에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서천군 제8회 중고역도선수권 대회 개최

 

 

서천군이 오는 11일부터 18일까지 8일간 8회 중고역도선수권 대회를 서천군민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한국중고역도연맹, 충남역도연맹, 서천군역도연맹 주최 주관 및 서천군 후원으로 개최된다.

 

대회 사전 참가 접수 결과 전국 82개 중고등학교 선수 약 500명이 접수를 마쳤고, 선수를 제외한 지도자·심판 및 관계자 포함 약 1000여 명이 대회기간 중 서천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고역도선수권 대회는 서천군과 한국중고역도연맹이 2015년 처음 대회를 개최한 이후 올해로 8번째 개최를 통해 명실상부 국내 역도 유망주 발굴의 산실로 부상했다.

 

또한, 서천군은 대회 개최 이외에도 전지훈련팀 유치를 위한 역도 훈련장과 관련 시설을 지속적으로 보강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에는 청소년국가대표 및 전국 실업 및 학생부 19개 팀 200명의 선수가 전지훈련을 위해 서천군을 방문했고 평균 약 13일간 서천군에 체류하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서천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 개최를 통해 선수단이 대회기간동안 서천군에 체류하면서 얻는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회개최 및 전지훈련팀 유치확대를 위해 역도전용훈련장 신축 등 관련 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20년에는 서천군과 중고역도연맹이 2025년까지 전국단위 역도대회를 연간 2회 이상 서천군에서 개최하기로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서천군, ‘2022년 충남 사회조사’ 실시

 

 

서천군이 오는 12일부터 내달 4일까지 관내 790가구를 대상으로 ‘2022년 충남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충남 사회조사’는 매년 실시되는 국가승인 일반통계조사로 충남도민의 사회적 관심사를 파악하여 각종 사회개발 계획 수립 및 정책 효과측정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이번 조사는 16명의 조사원이 표본가구로 선정된 790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실시되며, 코로나19로 비대면 조사를 원할 경우 인터넷 조사 기간인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비대면 응답도 가능하다.

 

이 경우 조사원으로부터 가구별 조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아 참여하면 된다.

 

조사항목은 충남 시군 공통항목 50여개(▲건강 ▲가구와 가족 ▲교육 ▲노동 ▲소득과 소비 등), 서천군 특성항목 10개(▲인구 ▲관광산업 ▲기업유치 ▲출산장려 등)로 총 60문항 내외이다.

 

서천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조사가 어려운 여건이지만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실시할 계획”이라며 “통계법에 의해 조사 관련 모든 사항이 엄격히 비밀 보장되기 때문에 조사원 방문 시 적극적 협조와 성실한 응답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서천군, 해설사와 함께하는 시티투어 운영

 

 

서천군이 오는 12월까지 서천의 매력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서천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서천시티투어’는 차가 없거나 별도의 일정을 짜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한 서천의 대표적인 버스 투어 프로그램이다.

 

관광객의 여행 만족도를 위해 문화관광해설사가 동승하며 관광지별 자세한 해설이 제공된다.
 
투어는 ▲문화코스 ▲힐링코스 ▲광역코스(서천-군산/익산) ▲기독교성지순례 등 총 7개의 관광객별 맞춤형 코스로 운영된다.

 

특히,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문화코스는 ▲문헌서원 ▲장항6080맛나로 ▲장항스카이워크·장항송림산림욕장 ▲국립생태원 ▲한산모시관 등 서천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서천 시티투어는 10인 이상 사전 예약 시 운행하며, 기타 투어 관련 세부사항은 서천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및 서천종합관광안내소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울 신일고, 동죽마을 봉사활동

 

 

서울 신일고등학교 학생 30여 명이 지난 8일 마서면 동죽마을에서 마을안길 대청소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코로나19 재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크착용, 손 소독,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