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5 (월)

  • 흐림서산 9.8℃
  • 대전 8.8℃
  • 홍성(예) 10.1℃
  • 흐림천안 9.3℃
  • 흐림보령 9.7℃
  • 흐림부여 9.4℃
  • 흐림금산 8.3℃
기상청 제공

NH농협 서천군지부, 쌀 소비촉진 캠페인 실시 등 8일 충남 서천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NH농협 서천군지부, 쌀 소비촉진 캠페인 실시 등 8일 충남 서천지역 기관 소식을 전합니다.

 

◇NH농협 서천군지부, 쌀 소비촉진 캠페인 실시

 

 

NH농협 서천군지부가 지난 5일 국민-농업인과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을 위한 범국민 범농협 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2021년산 쌀 공급과잉 해소와 쌀값 안정을 위해 실시됐다.

 

서천군에서 생산된 서래야 쌀(1kg) 400포를 구매해 금융상품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나눠주고 있다.

 

신봉섭 지부장은 “쌀값 안정을 위해 최근 3차례 실시한 정부 시장격리(37만 톤)에도 쌀 가격이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다”며 “도농상생을 위해 국민 모두가 우리 쌀 소비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범농협 임직원들은 쌀 소비촉진 1.2.3 운동에 동참해 쌀 소비확대와 전국민 쌀 소비촉진 붐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서천소방서, 화재취약대상 소방사범 일제단속

 

 

서천소방서가 대형화재가 발생할 경우 다수 인명 및 재산피해가 우려되는 화재취약대상에 대해 오는 22일부터 11월 25일까지 소방사범 일제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 대상은 소방공사 현장 및 소방시설업, 위험물 제조소 등 중 최근 3년 이내 화재가 발생한 대상, 기타 소방서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대상이다.

 

소방특별사법경찰, 소방특별조사요원, 위험물 담당자 등 단속반을 편성하여 ▲소방시설 차단, 폐쇄, 훼손  ▲피난 방화시설 유지관리 위반 ▲위험물 안전관리, 무허가 위험물 제조 저장 및 취급 상태 등에 대한 단속이 집중적으로 이뤄진다.

 

최경수 서천소방서장은 “위법사항에 대한 엄정한 조치를 통해 안전한 소방환경을 구축할 방침이다”라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철저한 관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서천경찰서, 춘장대서 범죄예방 합동캠페인

 

 

서천경찰서가 지난 3일 오후 7시 춘장대해수욕장에서 각종 범죄예방 및 기초질서 확립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서천경찰서와 서천군, 서천교육지원청, 서면생활안전협의회,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사장, 캠핑장, 공중화장실, 샤워장 등 범죄취약지점 순찰 활동을 병행했다.

 

캠페인에 참석한 이들은 범죄취약지점을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해수욕장 불꽃놀이가 불법임을 계도함과 동시에 기초질서 준수로 건전한 피서지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동참을 유도했다.

 

또, 많은 사람들이 재산상 피해를 당하고 있는 전화금융사기 사례와 예방 수칙 등을 홍보하고 공중화장실, 탈의실, 샤워장에 불법카메라가 설치됐는지 점검을 실시했다.

 

최철균 서천경찰서장은 “범죄예방과 건전한 피서지 문화 조성을 위해  이번 캠페인에 참석해주신 유관기관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경찰에서는 해수욕장 폐장 전까지 여름파출소를 운영하여 범죄로부터 안전한 춘장대해수욕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천교육지원청, 인공지능 교육 교원 연수 운영

 

 

서천교육지원청이 지난 8일 서천초등학교에서 관내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 교원 전문성 신장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 교육의 중요성을 고려해 열린다.

 

8일부터 10일까지는 중등교원을 대상으로, 10일부터 12일까지는 초등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인공지능 이해를 시작으로 3일간 ▲인공지능 활용 ▲인공지능 융합교육 사례 ▲인공지능 윤리 등에 대한 교원의 교수-학습 역량을 제고한다.

 

한만희 교육장은 “이번 연수로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교원의 소양이 증진되어 미래 교육 발전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