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군청 태권도팀 전국대회 입상 등 2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서천군청 태권도팀 전국대회 입상 등 2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서천군청 태권도팀 전국대회 입상

 

 

서천군청 직장운동경기부 태권도팀이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경남 김해시 김해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57회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에서 종합 3위에 올랐다.

 

서천군청 태권도팀은 김현묵(-58kg) 1위, 임지한(-63kg) 2위, 방승한(-80kg) 3위를 기록해 종합 3위에 입상했다.

 

이번 대회는 2분 3라운드로 먼저 2번의 라운드를 이기는 쪽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펼쳐졌다.

 

김현묵(-58kg) 선수는 준결승에서 목재희(포항시체육회)를 상대로 2:0, 결승에서 최원철(진천군청)을 상대로 2:0의 라운드 스코어로 승리하는 완벽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임지한(-63kg) 선수는 준결승에서 윤여준(대전광역시청)을 제압하고 결승에 진출했으나 조성호(영천시청)에 패하며 2위를 기록했다.

 

방승한(-80kg) 선수는 8강에서 박상욱(성남시청)에게 승리를 거두고 준결승에 올랐으나 강민우(국군체육부대)에게 패해 3위를 기록했다.

 

서천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 입상을 통해 경쟁력을 입증한 서천군청 태권도팀은 오는 10월 경상북도 일원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육대회 입상 가능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강성돈 감독은 "이번 대회 입상을 통해 자신감을 얻은 선수들이 전국체전에서는 더 좋은 경기력으로 입상할 수 있도록 남은기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서천군, 청소년수련관 민간위탁 협약 체결 

 

29일 서천군이 군수실에서 서천군청소년수련관 민간위·수탁 협약식을 가졌다. 민간위탁 기관은 공개모집을 통해 사단법인 서천청소년문화마당 봄이 선정됐다.

 

서천청소년문화마당 봄은 2022년 8월 1일부터 2027년 7월 31일까지 5년간 시설관리 및 청소년사업을 위탁 운영하게 된다.

 

한편,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은 2014년부터 현재까지 청소년캠프, 청소년진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문화활동 및 청소년자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서천군, 주민세 사업소분 신고·납부 홍보

 

서천군이 오는 8월 31일까지 주민세 사업소분을 신고·납부 받는다.
 
주민세 사업소분은 그간 사업주가 7월에 납부하던 주민세 재산분과 8월에 납부하던 균등분을 통합한 것이다.

 

지난해 지방세법이 개정됨에 따라 세목을 사업소분으로 단순화하고, 납기를 8월로 통일해 시행하게 됐다.

 

통일된 주민세 기본세율 납부대상자는 과세기준일(7월 1일) 현재 서천군에 사업소를 둔 개인·법인사업자로 개인사업자는 전년도 부가세 4800만 원 이상 사업자만 해당된다.

 

한편 기본세율 납세자 중 사업장 연면적 330㎡ 초과의 경우 1㎡당 250원의 세액을 합산하여 신고·납부해야 한다.

서천군은 기한(8월 31일)내 신고·납부하지 않을 경우 가산세에 따른 납세자 불이익 구제를 위해 8월 중 납부서를 별도로 제작하여 발송할 예정이다. 

 

납세자는 납부서의 내용이 동일한 경우 별도의 신고 없이 납부만으로 신고로 의제하여 주고, 상이한 경우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수정·신고 납부토록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8월 10일까지 발송되는 개인균등분 주민세(1만 1000원)에 대하여는 일반 지방세 납부 절차에 따라 은행·가상계좌 등을 이용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재무과 지방소득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천군보건소, ‘디어맘 오감만족 콘서트’ 추진

 

 

서천군보건소가 10월 12일 제17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임산부 가정과 모자보건사업에 관심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서천군 치매안심센터에서 ‘디어 맘(Dear mom) 오감만족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열릴 행사로 임산부 가족 발표회, 소프라노 1인 외 2중주 공연과 난타공연 등 작은 음악회, ‘건강D라인, 행복한 육아’ 사진전, 임산부 건강교실 작품 전시, 육아 관련 용품 나눔 행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특히 ‘건강D라인, 행복한 육아’ 사진전은 보건소 등록 임산부가정을 대상으로 10가구를 선착순으로 지원받아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천군 보건소 모자보건실에 방문 신청 후 관내 사진관에서 촬영을 진행한다.

 

촬영한 사진은 행사기간 전시 후 신청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 임부복, 육아용품 등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 등을 무료 나눔 행사도 운영된다. 나눔 희망 물품을 10월 7일까지 서천군 보건소 모자보건실에 제출하면 행사 당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서천읍, 시가지 하수구 악취제거 정화활동

 

 

서천읍이 29일 서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EM(유용성미생물)을 지원받아 서천군청, 문예의 전당 및 국민연금공단 주변 등 시내 곳곳의 주요 악취 발생 하수구에 대한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기승을 부리는 무더위 여름을 맞아 시내 도로변 및 골목길 등에 있는 하수구에서 악취가 발생한다는 민원이 빈번한 실상이었다.

 

서천읍은 지속적으로 시내권 하수구 악취 현장을 점검하고 정화작업을 실시하여 쾌적한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EM(유용성미생물)이란 인간과 환경에 유익한 친환경 미생물복합체로서 악취제거, 수질정화, 산화방지 등 효과가 탁월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서면, ‘수산종자 매입·방류’ 사업 실시

 

 

서면이 지난 6월 약 두 달에 거쳐 수산자원회복과 효율적인 어업자원 관리를 위하여 8500만 원을 투입해 ‘수산종자 매입·방류’ 사업을 실시했다.

 

서면은 올해 3월부터 지역 내 각 어업인 단체의 희망품종 및 방류장소를 건의를 받아 6월 30일 서면 도둔리 지선(홍원항)에 꽃게치어 21만 미 방류를 시작으로 월호리 지선(월하성항) 대하치어 200만 미, 7월 25일 마량리 지선에 넙치치어 14만 미를 성공리에 방류했다.

 

특히, 지난 25일 넙치치어 방류행사는 서면행정복지센터, 서천군각망협회, 서천서부수협, 신서천화력발전소 등 약 3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