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교육지원청-서천군, 교육행정 협력 약속 등 13일 충남 서천지역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손아영 기자 = 서천교육지원청-서천군, 교육행정 협력 약속 등 13일 충남 서천지역 교육소식을 전한다.

 

 

◇서천교육지원청-서천군, 교육행정 협력 약속

 

서천교육지원청은 서천군과 13일 양 기관장,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천지역 교육 현안 사업의 공동 운영과 협력을 위한 정례 협의회 구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양 기관은 △지역인재 육성 △교통안전 및 통학 여건 조성 △교육격차 해소 및 교육복지 △교육시설 확충 등 학교 교육여건 개선 △평생교육 활성화 등을 약속했다.

 

또한, 교육 현안 해소와 정책사업의 발굴에 양 기관의 인적 물적 자원과 역량을 활용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교육지원청은 학생 수 감소로 인해 어려운 지역 여건 속에서 학생 교육과 지역 공동체가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서천군과 같이 모색하고자 함이 이번 협약의 주된 취지라고 설명했다.

 

 

◇서천교육지원청, 서남권 마을교육공동체 민관학 함께 배움자리 개최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만희)은 충남마을교육공동체 운영 활성화와 지역별 우수 실천사례 나눔을 위해 13일 서남권 마을교육공동체 민관학 함께 배움자리를 개최했다.

 

이번 배움자리는 서천·보령·부여에서 마을교육공동체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지자체와 교육지원청 담당자, 각 지역의 마을교사와 마을활동가 대표, 마을교육공동체 정책연구교사 등 25명이 참석했다.

 

이날 배움자리는 지역별 행복교육지구 사업 내용과 실천사례를 소개하며 상호 컨설팅을 진행하였고 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상반기 추진 내용을 중간 점검해 보았다.

 

이어 한산초 오주영 교사가 한산초등학교의 온종일돌봄 운영사례를 소개하였다.

 

오후에는 송림산림욕장과 장항스카이워크로 이동하여 서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감상하고 지역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역 농촌체험학습장인 아리랜드와 해가마을을 방문하여 마을체험에 참여하고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서천고, 동아리 발표 대회 가져

 

서천고등학교(교장 엄태유)는 지난 11~12일 전교생 대상으로 학교 진로에 관한 꿈과 끼를 발산하는 ‘동아리 발표 대회’를 실시하였다.

 

이 대회는 시험이 끝난 후 학생들의 진로를 찾고 꿈과 끼를 발산하는 꿈·끼 주간을 맞이하여 전학년을 대상으로 동아리 발표 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대회는 그간 어색했던 급우간의 거리를 줄이고 서로가 진로를 위해 무엇을 노력했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 모든 학생과 교사가 함께 참여하여 학생과 교사 간에 그리고 급우들간의 하나됨을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서면초 마을교육공동체, 찾아오는 학교로 새 단장 온 힘

 

서면초등학교는 지난 12일 동문 두 명이 의기투합하여 50만 원의 장학금 기탁으로 교장실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26회 정정호 졸업생은 “작지만 강한 모교, 찾아오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 동문회 차원에서 재학생은 물론 전입생, 신입생에 대한 장학금을 계속해서 수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한 이정우 졸업생도 “모교를 살리기 위해 우리가 제1호, 제2호 장학금 기탁자가 되었으니 제3호, 제4호 등 장학금을 수여하는 동문이 뒤를 이어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서면중, 한빛예술단 장애인식개선 문화예술공연

 

서면중학교(교장 유필열)는 지난 12일 시각장애인 오케스트라 한빛예술단 의 문화예술공연과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한빛예술단은 2003년 음악적 재능을 가진 시각장애인들이 모여 창단되었으며 ‘지휘자와 악보가 없는 오케스트라’, ‘전곡 암보로 호흡을 맞추는 기적의 오케스트라’라고 평가받는 세계 유일의 시각장애인 전문연주단이다.

 

이번 공연은 ‘소리를 공유하며 하나 되기’라는 주제로 관악중주단인 한빛브라스앙상블의 연주와 강의가 하나로 어우러진 문화체험형 장애인식개선교육이었다.

 

한빛브라스 앙상블은 호아킨 로드리고의 <아랑훼즈 협주곡>부터 영화 <라이온킹>,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그룹 <퀸>의 명곡 모음까지 클래식과 팝 음악을 넘나들며 학생들에게 밝은 에너지와 위로를 선사하였다.

 

학생들은 시각장애인이라는 장애보다는 연주자의 손에서 태어나는 금관악기의 아름다운 선율에 집중하며 박수와 환호로 화답하였다.

 

 

◇서천초 학생회, 도서관 예절·정서 함양 캠페인

 

서천초등학교(교장 신영권)는 지난 12일 전교학생회 임원들이 ‘도서관에서 조용히 하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교 학생회에서 논의된 안건으로, 도서관 예절에 대한 의식을 쌓고 정서 함양과 독서 생활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전교학생회 임원들은 직접 만든 캠페인 홍보지를 흔들면서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도서관에서 조용히 하자는 문구를 외쳤다.

 

서천초 학생회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매달 학생이 중심이 되는 학생회를 열어 안건을 정하면서 학교에서 정말 필요한 일들에 대해 스스로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서천고, 꿈-타래 진로 맞춤 대학 연계 주제 탐구 특강 개최

 

서천고등학교(교장 엄태유)는 지난 12일 꿈을 풀어내는‘꿈-타래 진로 맞춤 대학 연계 주제 탐구 특강’을 진행했다.

 

학생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특강은 지역을 대표하는 국립 군산대학교(12개 학과), 전주대학교(8개 학과), 호원대학교(1개 학과)의 21개 학과가 참여했다.

 

또 대학 중심의 특강이나 체험이 아닌 학생의 필요에 초점을 두고 대학에서 전문적인 특강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서천교육지원청, 중학교 학생평가 담당자 연수 및 평가 점검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만희)은 13일 지원청 대강당에서 중학교 학생평가 담당자 대상으로 연수 및 평가 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서천 9개 중학교 학생평가 업무 담당 교사와 학생평가 지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평가 업무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였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