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7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교육지원청, 다산청렴연수원서 청렴교육 실시 등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손아영 기자 = 충남 서천교육지원청, 다산청렴연수원서 청렴교육 실시 등 8일 지역 교육소식을 전한다.

 

 

◇서천교육지원청, 다산청렴연수원서 청렴교육 실시

 

충남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7~8일 1박 2일간, 전남 강진군 다산청렴연수원에서 지방공무원 중 희망자 30명 대상으로 청렴 교육을 진행했다.

 

다산청렴연수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다산 청렴 강의 및 다산초당 둘러보기, 다산박물관 관람 등 공직자로서의 청렴한 자세 함양 및 교육현장의 반부패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에 참여한 주무관은 “다산의 삶이 깃든 강진에서 다양한 현장 체험과 강의를 통해 공직자 삶에 대해 다시 한번 성찰하는 계기가 됐고, 일상 속에서도 청렴의 향기를 퍼뜨리는 사람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학생들과 마을 어르신이 함께한 제1회 마산게이트볼 축제

 

마산면 문화활력소 게이트볼장에서는 이색적인 게이트볼대회가 열렸다.

 

지난 7일 마산초등학교 학생들과 마산게이트볼동호회 회원들이 함께 모여 제1회 세대공감 게이트볼 축제를 개최했다.

 

20명이 4개의 팀을 구성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한 게이트볼 축제는 어린이와 어르신들이 한 팀으로 묶여 게임을 즐기며 서로 협력하고, 칭찬과 격려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

 

게이트볼 축제를 축하해 주기 위해 참석한 노달래 서천군 게이트볼협회장은 “게이트볼이 노인들만이 즐기는 경기라는 편견을 깨고, 온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다는 희망을 주는 행사라며 마산초등학교의 사례가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마산초는 지난해 완공된 마산 게이트볼장에서 마을공동체와 함께 교육을 펼쳐보자는 교육 가족의 열망에 따라 올해부터 전교생이 방과 후 활동으로 게이트볼을 배우기 시작했다.

 

 

◇서천교육지원청, 작은학교 교육과정 운영 배움자리 개최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만희)은 지난 7일, 호텔머드린에서 작은 학교장 및 업무 담당자 25명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운영 배움자리를 진행했다.

 

“작은학교가 희망입니다”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배움자리에서는 작은 학교 특색 및 공동교육과정 운영 현황, 작은 학교와 지역사회 상생 방안 등에 대해서 토론과 강연으로 진행하였다.

 

강사로 나선 공주교육대학교 정용재 교수는 작은 학교의 지속 성장과 이를 통한 지역의 균형 발전 및 교육 발전에 기여에 대해 연구자료를 바탕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서천초, 한국119청소년단 입단식 가져

 

서천초등학교는 지난 6일 서천소방서와 공동 운영하는 한국119청소년단의 입단식을 진행했다.

 

119청소년단 입단식 행사는 단원 임명장 수여식, 한국119청소년단 선서문 낭독, 학교장 격려사, 서천소방서 예방총괄팀장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 이동형 119안전교육차량을 이용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소방차, 구급차 조립 모형을 이용한 안전수칙 교육과 119청소년단원으로서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첫걸음을 내딛는 시간을 가졌다.

 

서천초는 학생들의 안전교육 역량을 확대하기 위하여 매년 서천소방서와 함께 한국119청소년단을 운영 중이며 전국119청소년단 캠프, 소방안전캠페인, 불조심 어린이마당 등에 참가하고 있다.

 

 

◇서천고, 학교정서회복 심리지원 “친구야 만나자 프로그램” 운영

 

서천고등학교는 지난 6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급별 예술·놀이 활동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학생들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또래들과 함께 활동하는 시간이 부족했던 예술·놀이 활동의 기회를 얻어 또래들과 친밀감을 형성하고 창의성 향상으로 즐거운 학교생활 증진을 위한 시간도 보냈다.

 

또 활동 속에서 자기표현의 자연스러움을 학습하고 자기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예술·놀이 집단활동 속에서 감정이 정화되는 경험과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고 친구들과 잘 지내야겠다”라고 다짐했다.

 

 

◇서천교육지원청, 안전한 수학여행을 위한 컨설팅 지원

 

서천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각급학교의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 운영을 위해 컨설팅 지원단을 구성하여 학교를 지원한다.

 

지원단은 5일 동강중학교를 방문하여 국외 수학여행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컨설팅 지원단은 학교를 방문하여 수학여행의 계획 수립 단계부터 현장 답사, 안전대책 마련 등 전반적인 절차에 대해 사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며 안전한 수학여행이 실시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컨설팅을 통해 동강중학교에서 계획하고 있는 해외 현장 체험학습이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운영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상황을 살펴보고 교육적 효과를 높이는 방안을 함께 찾아보았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추이를 고려하여 학교에서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세심한 준비를 당부하였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