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29일 춘장대 해수욕장서 ‘여름문화예술축제’ 등 6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29일 춘장대 해수욕장서 ‘여름문화예술축제’ 등 6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29일 춘장대 해수욕장서 ‘여름문화예술축제’ 열린다

 

 

서천군 춘장대해수욕장운영협의회가 오는 29일과 30일 춘장대 해수욕장에서 ‘2022 춘장대해수욕장 여름문화예술축제’를 개최한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울창한 해송과 은빛 모래 해변이 어우러진 천혜의 관광지 춘장대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이번 여름문화예술축제는 ‘트로트 가요제’를 주요 테마로 1일차에는 예선전과 개막식을, 2일차에는 본선 진출자들의 열띤 경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가요제 본선 경연이 있는 30일에는 미스트롯2 top5에 들었던 가수 김의영의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통예술단과 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 지역예술단체 협연의 ‘휴일N서천 상설문화공연’이 진행된다.

 

관광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는 ▲수박 빨리 먹기대회 ▲관광객 장기자랑 ▲오락(묵찌빠 게임, 풍선 날리기 등) 경기 등이 함께 진행된다.

 


◇서천군, 전지훈련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모색

 

 

서천군의 ‘스포츠마케팅’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기 위한 방법이 되고 있다.

 

서천군과 서천군체육회는 서천군을 ‘스포츠의 메카’로 조성하기 위해 각종 전국대회와 전지훈련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다.

 

서천군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에 19개 역도팀 250명의 선수와 관계자들이 서천군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1일까지는 10일간 강원도청, 강원도체육회, 홍천군청, 하이트진로, 공주시청, 아산시청, 인천시청 등 전국 7개 실업 역도팀이 서천군민체육관 역도훈련장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한 바 있다.

 

지난 7월 4일부터 13일까지는 국가대표 청소년 역도팀 36명이, 7월 23일부터 8월 11일까지는 국가대표 청소년 태권도팀 50여 명이 전지훈련을 진행할 예정으로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서천군 관계자는 “스포츠가 다양화, 상품화, 전문화되면서 이익을 창출하는 산업분야로 발전해 스포츠마케팅의 중요성이 계속해서 증대하고 있다”며 “지역경제·스포츠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전지훈련, 대회 유치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천읍, 곰솔공원 정비 완료

 

 

지난 5일 서천읍이 주민들의 여가 공간이자 쉼터인 신송2리 곰솔공원 정비를 완료했다.

 

과거 천연기념물 제353호로 지정됐던 곰솔나무의 후계목이 자라고 있는 곰솔공원은, 매년 정월 초사흗날 주민들이 모여 제사를 지내는 마을의 명물이다.

 

그동안 진입로가 협소하고 공원 내 배수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미관과 안전 문제가 대두됐다.

 

서천읍은 이번 정비작업을 통해 진입로를 넓히고 공원 내 잔디블록을 설치해 이용객들이 편의를 높였으며, 식재된 백일홍을 곰솔 후계목 뒷편으로 이식해 주변 경관을 개선했다.

 

또한, 우천 시 내려오는 토사물과 물고임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배수관을 설치했다.

 


옛 서천역 인근 산책로에 장미덩굴길 조성

 

 

서천읍이 주민들의 볼거리와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해 옛 서천역 인근 산책로에 장미덩굴길을 조성했다.

 

12개의 장미터널아치를 150m 길이로 설치하고 덩굴장미 58주를 식재했으며, 장미는 내년 5월경 첫 개화할 예정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