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누구나 잘 사는 서천 건설” 김기웅 제47대 서천군수 취임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누구나 잘 사는 서천 건설” 김기웅 제47대 서천군수 취임 등 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누구나 잘 사는 서천 건설” 김기웅 제47대 서천군수 취임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김기웅 제47대 충남 서천군수가 1일 문예의 전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민선 8기 출발을 알렸다.

 

김기웅 군수는 취임사에서 "지금은 더 큰 서천의 희망을 찾아야할 때"라며 "신명과 열정을 바쳐 누구나 잘 사는 변화된 서천 건설에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당장의 성과보다는 미래를 이끌어갈 서천의 100년 기반을 튼튼하게 조성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공약으로는 ▲미래 신성장 산업 육성 ▲장항국가산업단지 기업 유치 ▲사회적 약자 맞춤형 일자리 확보 ▲향토기업, 영세 소상공인 지원책 마련 ▲응급의료체계 구축 ▲브라운필드 생태복원을 통한 정주 여건 조성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균형발전 ▲품격 있는 명품관광 도시 조성 ▲농어가 소득 증대 ▲맞춤형 복지정책 시행 및 사회안전망 구축 ▲경쟁력 있는 평생학습 도시 육성 ▲투명하고 청렴한 청정 행정 구현 등을 약속했다.

 

김기웅 제47대 서천군수는 서천군 마서면 출생으로 군산대학교 해양생명학과 학사, 공주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석사 과정을 마쳤다.

 

지난 1986년부터 2022년까지 해양선박의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서천군수산업협동조합장, 국제라이온스협회 326-F(충남 세종)지구 총재, 보령해양경찰서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 한국예선업협동조합 이사장, 한국해양산업총연합회 부총재 등을 역임했다.

 


◇장항 6080맛나로, 차 없는 음식골목 축제 개최

 

 

서천군 지속가능지역재단이 1일과 2일 장항 맛나로 음식 골목에서 ‘맛나로, 차 없는 음식골목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장항 6080맛나로 상인회’가 중심이 되어 지난 2월부터 준비한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 마을축제다.

 

축제에서는 버스킹공연, 상인 노래자랑, 레크리에이션, 캐리커쳐, 전통놀이, 야외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축제기간 선착순 100명에게 음식골목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권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축제가 끝난 후 3일에는 축제를 준비한 상인들의 노고에 대한 상호 격려와 화합을 위한 상인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축제를 계기로 향후 꾸준한 발전을 목표로 하는 ‘마을기획단’ 출범식과 축제 준비 과정을 담은 영상 상영, 숏폼 홍보영상 촬영, 피드백 등을 열어 축제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귀농귀촌인 재능기부로 ‘먼저 다가가는 소통 실천’

 

 

서천군이 지난달 30일 지역 내 도시민 정착마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귀농귀촌인 재능 나눔으로 방충망 교체 봉사활동을 펼쳤다.

 

서천군귀농귀촌연구회 회원 30명은 이날 비인면 성산리 마을회관에 모여 6개 마을에서 수거한 노후 방충망을 수선하면서 지역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정착마을 이장과의 사전 협의로 연로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불편 사항을 청취하고 방충망 수거, 수선, 부착까지의 전 과정을 도우며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노시철 회장은 “귀농귀촌인 재능 나눔 봉사활동이 조금이나마 정착마을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민과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장순종 농기센터 소장은 “지역민과의 화합을 위해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쳐준 연구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도시민 유치와 함께 귀농귀촌인들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속재단, 청소년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서천군 지속가능지역재단이 지난달 18일과 25일 청소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이하 HACCP) 전문 인력(관리자)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회에 걸쳐 총 16시간 과정으로 운영됐으며,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 3학년 취업 예정자 중 교육을 희망하는 7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HACCP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HACCP 관리 7원칙 ▲인증 신청 실무관련 등의 내용을 진행했다.

 

HACCP은 식품 및 축산물의 원료부터 유통 및 판매의 모든 과정에서 위해요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안전관리기준으로 전 세계적으로 안전 관리 체계를 인정받고 있다.

 

식품위생법 개정으로 HACCP 의무 적용 품목이 확대됨에 따라 HACCP 관리자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재단은 이번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 내 HACCP 품질인증이 필수인 식품 가공업 기업에서 인력 수요가 있을 경우 기업과 매칭 시도 등 적극적인 취업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