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행정> 2021년산 공공비축미 3836t 16일부터 매입 등 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 등록 2021.11.08 14:08:34
크게보기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2021년산 공공비축미 3836t 16일부터 매입 등 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2021년산 공공비축미 3836t 매입...16일부터 시작

서천군이 정부의 공공비축미 매입 계획에 따라 오는 16일부터 올해 수확 벼 중 약3836t을 공공비축미로 매입한다.

서천군은 산물벼 매입을 시작으로 이달 16일부터 건조벼를 16차례에 걸쳐 매입할 예정이다.

올해 매입물량은 지난해보다 638.4t 증가한 약 9만5900포대(3836t)로 그 중 산물벼 약 4만5200포대(1808t), 건조벼 약 5만700포대(2028t)를 이번 달 중순까지 각 읍·면별 지정장소에서 매입한다.

올해 매입 품종은 삼광벼, 친들벼 품종으로 주소지 읍면에서 매입 농가로 확정된 농가를 대상으로 매입을 진행한다.

공공비축미 출하 농업인의 수확기 자금상환을 위해 수매 직후 중간 정산금을 지급하며, 공공비축미 매입가격은 10월부터 12월까지의 수확기 동안 전국 평균 산지쌀값을 기준으로 확정된 후 올 연말까지 최종 정산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엔 작년대비 서천군 배정 물량이 큰 폭으로 증가함에 따라 건조벼 매입 일정을 각 읍면마다 하루 내지 이틀로 계획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매입현장 내에서는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매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명수 농정과장은 “올해도 고품질 쌀을 생산하기 위해 애쓴 농업인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농가가 높은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천군-코츠,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정기 후원 협약

서천군과 코츠가 취약계층 아동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정기후원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8일 서천군에 따르면, 장항읍에 위치한 비금속광물전문 소재 업체 코츠는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의 자립을 위해 월 100만 원씩 5년간 총 6000만 원의 후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아동의 자립을 위한 취업 연계도 지원하는 등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김용수 코츠 대표이사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1회성 지원이 아닌 장기 지원으로 아동이 올바른 사회 구성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후원의 뜻을 밝혔다.

노박래 군수는 “김용수 대표이사의 높은 뜻에 감사함을 전하며 우리 지역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번 후원으로 취약계층 아동 20여 명이 5년간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장애인 어울림 체육대회 시상식 진행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5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한 ‘2021년 서천군 장애인 어울림 체육대회’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체육을 향유해야 한다는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서천군 장애인과 비장애인 10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1일 파크골프 ▲2일 보치아 ▲3일 슐런, 보치아 ▲4일 론볼을 진행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 30명이 메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완기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장애인이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장이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번 어울림 체육대회는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충남장애인체육대회가 취소된 아쉬움을 달래고,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장애인이 한데모여 체육활동을 통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서천군,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서천군이 지난 5~6일 전남 순천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평생학습! 내 삶의 미래를 찾다’라는 주제로 교육부가 주최하고 순천시, 전라남도, 전남도교육청,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 주관했으며, 전국 180개 평생학습도시와 단체 등 350여개의 기관이 참여해 인원제한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서천군은 타시도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추진 현황을 참고해 서천군 평생학습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참석했으며, 서천군 대표 관광상품인 한산모시를 주제로 모시 미니베틀을 이용한 팔찌 만들기,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모시 머리끈 만들기를 체험프로그램으로 선보여 참여자들의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서천군 관계자는 “건강한 노년을 즐기려는 인구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어 평생학습이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를 맞이했다”며 “평생학습을 통해 지역사회에 끊이지 않는 에너지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드림스타트, 가족과 의미 있는 시간여행


지난 6일 서천군 드림스타트가 2021년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중 초등학교 졸업을 앞둔 아동 가구와 가족 관계가 위축된 10가구 32명을 대상으로 ‘가족과 의미 있는 시간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농산물을 이용해 생과일케이크, 호두파이, 된장, 피클 만들기 등 요리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며, 지친 가족 구성원에게 활력소가 되어 서로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갖고자 기획됐다.

서천군 드림스타트는 총 45가구 180명을 대상으로 20일까지 9가구씩 5번의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1년 드림스타트 3차 슈퍼비전 실시


서천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5일 드림스타트 활동실에서 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제3차 슈퍼비전(아동통합사례회의)을 실시했다.

이번 슈퍼비전 회의는 열린사이버대학교 김정익 겸임 교수, 그린맘심리발달연구소 김설화 소장, 김희정심리치료상담센터 김희정 소장 등 9명이 참석해 아동과 그 가족의 문제점을 심리치료 전문가들의 맞춤형 처방으로 진행되었으며, 가족의 변화를 통해 한층 더 건강한 가족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실무자의 업무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됐다.

노원래 사회복지실장은 “드림스타트 사업에 도움이 되는 자문을 통해 사례관리 업무능력 향상과 아동통합서비스를 바탕으로 가족의 변화를 유도해 건강한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슈퍼비전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소년수련관, 주말체험 ‘뉴트로 다락방’ 진행


서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다락방이 지난 6일 청소년들의 인성과 감성을 키워주기 위한 토요일 주말체험 ‘뉴트로 다락방’을 진행했다.

뉴트로 다락방은 숨바꼭질, 달고나 체험, 줄다리기 등 예전 놀이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디지털 기기 속에서 살아 온 청소년들이 부모세대의 놀이 문화를 경험해 봄으로써 부모세대의 감성을 이해하고 즐기는 시간이 됐다.

나영찬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