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미담> 8일 충남 서천군 마서·문산·비인·서면·장항 등의 소식

  • 등록 2021.10.08 12:36:56
크게보기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8일 충남 서천군 마서·문산·비인·서면·장항 등의 소식을 전한다.

◇마서면, 따뜻한 사랑 담은 꾸러미 전달


지난 7일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가정 25가구에 ‘작은 꾸러미’를 전달했다.

‘작은 꾸러미’ 전달 사업은 매월 1회 지역 내 후원업체로부터 식품을 지원받아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관협력 사업이다.

이번 작은 꾸러미 사업에는 △남상마을 윤배희 이장이 즉석국 △원단팥빵에서 단팥빵 △바른먹거리영농조합 홍덕마을에서 건강즙 세트 △삼육영어조합법인에서 조미김을 후원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


◇문산면, 사랑의 도시락 배달


지난달 29일 문산면과 노인복지관이 구동1리 경로당 인근에서 주민 4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복 밥차’ 사업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봉사자들의 명단 작성과 체온을 측정하고, 마을이장과 부녀회원 등이 정성껏 준비한 도시락을 지역 내 저소득 주민 40명에게 직접 배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문산면, 복지반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지난 7일 문산면이 문산면 복지반장 17명을 대상으로 ‘복지반장 정기회의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복지반장제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주민 네트워크의 하나로 새마을부녀회, 마을 이장 등으로 구성된 민관협력제도다.

현재 문산면에는 17명의 복지반장이 있으며, 정기적 가정방문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취약주민의 근황을 파악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비인면, 가을맞이 숨은자원찾기 행사 펼쳐


8일 비인면이 성내4리 입구 공용주차장에서 비인면새마을남녀지도자회와 이장단,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을맞이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에 방치되거나 일반쓰레기와 함께 배출되고 있는 재활용 가능 자원을 수집해 환경을 보호하고 쓰레기를 자원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행사 진행 전 손 소독 및 발열 체크를 실시하고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각 마을과 가정에서 배출한 폐건전지와 유리병, 플라스틱, 농약병 및 폐비닐 등 약 8t가량의 숨은 자원을 수거하고 분리했다. 


◇서면, 100세 장수 어르신께 ‘청려장’ 전달


서면이 제25회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 내에 100세를 맞은 김복예, 장연희 어르신에게 장수 지팡이 ‘청려장’과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 서한을 전달했다.

청려장은 장수를 상징하는 지팡이로 통일신라 때부터 조선시대까지 왕이 직접 선물했다고 전해지며, 1993년부터 노인의 날을 기념해 100세가 되는 어르신께 대통령 명의로 전달돼 왔다.


◇장항읍 원수1리 부녀회, 50만원 후원금 기탁


장항읍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50만 원을 기탁한 장항읍 원수1리 새마을부녀회를 장항읍의 후원 릴레이 사업인 ‘좋은이웃 154호’로 선정하고 증서를 전달했다.

나영찬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