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행정> 2021년 서천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등 3일 충남 서천 군정소식

  • 등록 2021.09.05 20:07:16
크게보기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2021년 서천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등 3일 충남 서천 군정 소식을 전한다.


◇2021년 서천군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서천군은 지난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치안협의회 회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경찰제 전면 시행(2021년 7월 1일)에 따른 지역 치안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서천경찰서가 제안한 범죄예방 대책, 24시간 정신 응급 입원병원 운영, 치매 어르신 안전망 구축, 교통안전시설 구축 건에 관해 설명을 들은 후 각 안건에 관한 토론 순으로 진행했다.

먼저, 주요 범죄예방을 위한 방범 시설물(CCTV) 확충과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한 교통안전시설(횡단보도, 과속단속 카메라 등)확대 구축은 협업을 통해 신규설치 등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 정신질환자·자살기도자 등의 효과적인 보호를 위한 ‘24시간 응급 입원병원’ 운영은 서천군이 충남 서남부권 거점병원으로 지정 운영하는 방안을 도에 건의하는 등 관련 기관이 협력해 추진키로 했다.

이밖에 치매 어르신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치매 배회감지기 확대 보급과 민·관·경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관리시스템을 도입하는 방안도 논의됐다.


◇ 서천군, 2022 어촌뉴딜300사업 공모계획 보고회 가져

서천군은 지난 2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2 어촌뉴딜300사업 공모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노박래 군수를 비롯해 관련 실·과장 및 비인어촌계, 월하성어촌계장과 선도리, 월하성 어촌체험마을 사무장, 당정2리 이장, 노인회장 등 12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그동안 해당 지역주민들과 머리를 맞대고 발굴한 사업내용들에 대한 보고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이를 토대로 군은 2022 어촌뉴딜300사업 공모에 다사항과 월하성항 2개소를 대상으로 총 198억6600만 원을 신청하기로 했다.

다사항의 경우 부족한 어업기반시설 및 편익시설을 설치해 어업인 불편 해소에 중점을 뒀다.

선도리 연안정비사업지구 내 부족한 시설을 보강해 연간 3만 명 이상의 갯벌 체험객이 찾아오는 장점을 최대한 살려 소득 중심의 특화사업을 포함했다.

당정리 뚜드랭이 마을은 지리적 자연환경의 이점을 살려 아름다운 마을로 변신을 꿈꾸기 위한 삶 중심의 환경개선사업과 어촌지역의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계승할 수 있는 사업들로 꾸며진다.

또 월하성항의 경우 바람이 조금만 불어도 선양장에 배를 끌어 올리고 내릴 때 생명의 위험을 느끼며 어업 활동을 해오고 있는 지역 어업인의 의견을 수렴해 부유식 소파제 설치사업과 청정어항수선장 등 어업 기반시설을 구축하는 계획을 담았다. 

여기에 마을에 들어서자마자 각종 어업 기자재들로 지저분한 이미지를 보이는 현재의 진입로를 대대적으로 정비사업도 신청하기로 했다.

특히 월하성항의 이름에 걸맞은 달빛아래 아름다운 해변공원으로 탈바꿈하는 한편 당집복원, 달빛카페 등 다양한 특화사업들도 이번 공모계획에 포함됐다.


◇ 제9회 서천군평생학습축제, 소규모 작품전시회로 개최된다

서천군은 지난 2일 ‘제2차 서천군평생학습실무협의회’를 열고 2021년 서천군평생학습축제를 다음 달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평생학습 성과물 500여 점을 전시하는 소규모 전시회로 개최키로 했다.

당초 평생학습실무협의회는 지난 6월 회의에서 올해 열리는 평생학습축제의 날짜와 주제를 선정하고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축제를 추진하기로 했다.

하지만 이날 회의에서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추세를 고려해 학습성과 영상제작과 작품전시회로 축제 추진 방향을 수정했다.

또 평생학습을 통한 사회적 참여 및 가치창출 방안과 기관·단체 간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 등 서천군 평생학습의 발전을 위한 현안 사항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 서천고교 총동문회 서천군에 900만 원 후원금 기부 

서천고등학교 총문회는 지난 3일 지역 내 암 투병 중인 쌍둥이 환아가 있는 긴급 위기가정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900만 원을 지정 기부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한경석 서천고 총동문회장, 조기연 부회장, 임성순 자문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는 지역 내에서 세 자녀를 키우는 한 다문화가정이 쌍둥이 자녀의 암 투병으로 병원비와 생활비 마련이 시급하다는 소식을 듣고 동문회 회원들과 십시일반으로 후원금을 마련하게 된 것이라고 총동문회는 설명했다. 
나영찬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