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행정> 노박래 군수, 장항산단 입주 기업 애로사항 청취 등 1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 등록 2021.08.19 11:48:28
크게보기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노박래 군수, 장항산단 입주 기업 애로사항 청취 등 1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노박래 군수, 장항산단 입주 기업 애로사항 청취


지난 17일 노박래 군수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임직원 거주 현황을 살펴보고자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이하 장항산단)를 방문했다.

이날 노 군수는 장항산단 내 선진뷰티사이언스, TSPG, 해성푸드원, 허스델리, 우양 등 5개 기업을 방문했다.

화장품 원료기업으로 유명한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전년도 3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며, 장항산단에 500억 원 규모의 국내 최초 미국 FDA인증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향후 안산공장 이전에 따른 젊은 직원의 이주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정착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TSPG는 물류·공정 자동화 설비를 제조하며 우양의 물류설비 제작 설치공사를 비롯한 22개의 설비 프로젝트를 진행한 기업으로, 직원들의 정착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버스 노선이 대폭 개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치즈볼 등 식사용 가공처리 조리식품 제조업인 해성푸드원(구 정우물산)은 100여 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연매출 528억 규모의 중소기업으로, 전년도 매출액 성장률 59.3%를 달성해 기업활동이 활발한 만큼 대규모 지역인재 유치를 위한 다양한 투자지원을 요청했다.

허스델리는 햄소시지 닭가슴살 등을 제조하는 육가공 전문업체로, 향후 공장을 증설하고 지역상생을 위한 대규모 지역민 채용과 지속적 투자를 바탕으로 주식 상장 및 매출 1천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지역의 유능한 인재 채용을 위한 꾸준한 구인구직 연계 지원정책 확대를 우선적으로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국내 최초 핫도그 HACCP 인증으로 유명한 우양은 식품 가공 및 제조업 기업으로 서천군 향토기업 중 처음으로 2019년 코스닥에 상장했다.

우양 관계자는 많은 직원이 서천 지역에 거주하기 위해서는 임금 규모가 높은 장항산단의 특성을 고려해 임대주택의 자격 요건이 완화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노박래 군수는 “장항국가산단의 기업유치를 통해 급변하는 장항지역의 성장을 온 군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입주기업과 군이 부지런히 노력하고 있다”며 “기업유치를 통해 입주하는 임직원이 안정적으로 군에 정착하도록 임대주택 입주조건 완화, 출퇴근을 위한 대중교통 노선 개선 등 주거 지원을 위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그동안 서천군은 장항산단에 50개 기업과 1조10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고, 이중 현재 22개 기업과 공공기관이 분양계약을 체결했으며 8개사가 공장을 가동 중에 있다.

특히 지난 7월 1550억원의 대규모 투자유치를 통해 1천여 명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며, 향후 장항산단 내 입주기업 지원을 위해 통합커뮤니센터를 준비해 기업활동 경쟁력 강화는 물론 임직원 정주환경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서천군보건소, 어린이집 영양교육 실시


서천군보건소가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편식예방을 위해 지난 18일부터 지역 내 어린이집 8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영양교육은 평생건강의 기틀이 마련되는 유년기에 균형잡힌 영양섭취의 중요성을 쉽게 알리고자 식품구성 자전거 알기와 식품구성 자전거 바퀴에 마그넷 붙이기 등 체험위주의 실천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식품구성 자전거를 활용한 5가지 식품군 알기 등의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며 힘을 내주는 곡류 층, 키가 쑥쑥 자라요! 단백질 식품 층, 얼굴이 예뻐져요!, 날씬해져요! 채소 및 과일 층, 뼈가 튼튼해져요! 우유 및 유제품 층 그리고 되도록 적게 먹는 층으로 유지 및 당류 층으로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또한 편식예방을 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애니메이션 동영상 시청 및 편식송 불러보기를 통해 평소에 편식하기 쉬운 식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골고루 먹는 식습관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구성했다.

나영찬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