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방역> 서산지역 '안심콜 서비스' 5개월 만에 330만 건 이용

  • 등록 2021.08.19 09:52:11
크게보기


[sbn뉴스=서산] 나영찬 기자 = 충남 서산지역의 안심콜 서비스 이용 건수가 도입 5개월 만에 330만 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서산시는 지난 4월부터 무료 지원 중인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어제(18일)를 기준으로 3295개 사업장이 안심콜을 등록했고, 이용 건수는 330만2091건으로 집계됐다. 매달 66만 번 이용한 꼴이다.

안심콜은 사업장에 부여된 안심콜 번호로 전화를 걸면 출입기록이 등록되고, 4주 보관 후 자동 삭제되는 시스템이다.

이용료는 서산시가 전액 부담한다.

수기 명부 작성으로 겪을 수 있는 개인 정보 유출, 허위정보 기재 등의 문제도 방지하고 고령층도 이용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해 서산시는 그간 95개 사업장 3376명의 기록을 찾기도 했다.

한편, 안심콜 서비스는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지참해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나영찬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