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행정> 청년네트워크, 코로나19 극복 응원 동참 등 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 등록 2021.08.09 13:19:26
크게보기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청년네트워크, 코로나19 극복 응원 동참 등 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청년네트워크, 코로나19 극복 응원 동참
'제1기 서천군 청년네트워크 온청년'(이하 온청년)이 코로나19로 피로감이 누적된 주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현수막 이벤트를 추진했다.

온청년은 서천읍을 비롯한 각 읍면에 현수막을 게시해 '힘내요 서천! 이겨내요 코로나!' 등 코로나19로 지친 군민의 마음을 위로하고 청년과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는 마음으로 군민응원 이벤트를 준비했다.

신경식 온청년 위원장은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민들, 특히 소상공인들에게 작은 위로나마 전하고 싶었다"며 "서천 청년으로서 지역사회가 함께 코로나를 이겨내고 건강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나가길 바라며 우리 청년이 먼저 앞장서고 싶다"고 말했다.

온청년은 현수막 응원이벤트를 시작으로 통합 SNS 계정을 개설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청년만의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꾸준히 발굴하고 실천하며 지역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한편, 서천군 청년네트워크에는 청년이 직접 만들고 만족하는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지난 5월 제1기 발대식을 시작으로 일자리창업을 비롯한 5개 분과, 74명의 청년이 활동하고 있다.


◇서천군,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무료발급 체험의 날' 운영

서천군이 인감증명서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본인서명사실확인서의 이용 홍보를 위해 8월부터 12월까지 '무료발급 체험의 날'을 운영한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란 기존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본인이 서명했다는 사실을 행정기관에서 확인해 주는 서류다.

특히 인감증명서와 달리 사전등록 필요가 없어 전국 어디서나 발급이 가능하며 본인만 발급 가능하기 때문에 인감증명의 위변조, 대리발급 등 법적 문제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어 주민 편의와 행정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인감제도의 고착화와 제도 인식 부족으로 2012년부터 도입됐지만 상용화되지 못하고 제도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서천군은 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무료발급체험의 날을 운영한다.

누구나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군청이나 읍·면 민원실을 방문하면 체험용 확인서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단, 체험 시 발급받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공식적인 서류가 아니므로 법적효력이 없으며 외부 기관에 제출할 수 없다.

공식 본인서명사실확인서의 발급 수수료는 1통당 600원이다.


◇지속가능지역재단, '3톤 미만 지게차교육' 마무리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 지난 5월부터 이달 9일까지 지역민을 대상으로 3톤 미만 지게차 면허 및 이수증 취득과정 교육을 운영하며 교육생 144명 전원이 면허 및 이수증을 취득했다.

2021년 7월 16일 이후 산업안전보건법 전동지게차 조정자격 개정에 따라 지게차관련 업무를 하고 있는 지역민의 법적 선제대응과 지게차 활용도가 높은 지역산업의 특성에 맞게 구직자의 취업역량강화 및 취업활성화를 목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지역민의 큰 호응은 물론,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 사례가 될 정도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취업을 희망하는 수료생들의 지속적인 일자리 알선 및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직업훈련, 지역민의 취업률 제고에 도움이 되는 교육 편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영찬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