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보령해경, '민원톡' 개설 등 올해 바뀌는 점 소개

  • 등록 2021.01.04 09:41:25
크게보기


[sbn뉴스=보령] 나영찬 기자 = 충남 보령해양경찰서가 '민원톡' 개설 등 올해 6가지 시책을 변경하거나 신규로 추가한다.

먼저 ‘보령해양경찰서 민원톡’을 개설해 비대면 민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AI 챗봇을 구축해 18시 이후 어려웠던 민원상담을 24시간 제공한다.

보령해경 민원톡은 2월 중 구축 예정으로, 카카오톡에서 ‘보령해양경찰서 민원톡’을 검색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비대면 해양안전 교육 동영상 및 홍보 컨텐츠 개발'이다. 비대면 교육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올해 ‘비대면 해양안전 교육 동영상 및 홍보 컨텐츠’를 개발해 활용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3. 지역 수색구조 기술위원회(안) 신설 ▲4. 재난방송시스템 도입 확대 ▲5. 민·관 드론 해양수색대 활동 확대 ▲6. 무인기 활용 실시간 해양오염 사각지대 감시체계 구축 등이 올해 변경되거나 새롭게 도입된다.

나영찬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