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이사람(1)】김부겸 "승패는 엇갈려도 도전은 계속되는 것"

  • 등록 2020.04.22 10:21:57
크게보기

[sbn뉴스=서울] 신수용 대기자 = 4·15 총선에서 대구에 출마했다가 낙석한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은 “승패는 엇갈려도 도전은 계속되는 것”이라고 밝혀 정치적 역할이 계속될 것임을 밝혔다.


그는 22일자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4.15총선 대구 지역구 출마자로서)큰 표차로 패한 것에 큰 충격을 받았다"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다만 대구에서의 패배가 쓰라린 이유는 대구가 점차 정치적으로 고립된 섬처럼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대구 유권자들은 보수정당을 지켜야 한다는 일체감이 매우 강하다. 시간이 걸리겠지만 민주당은 미래지향적인 가치와 좋은 후보들을 제시해 대구의 마음이 움직이도록 설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여야가 (4.15국회의원)선거기간 중 내놓은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약속은 ‘희망의 언어’”라며 “현재 정치권이 각자의 유불리를 떠나 처리해야 할 가장 시급한 일로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라고 강조했다.


이어 “긴급재난지원금은 선별-보편 복지 논쟁도 아니고, 기본소득에 대한 토론도 아니다. 소득 하위 70%에게만 지급 대상을 한정하면 선별 과정에 시간이 걸릴 뿐 아니라 한계선상에 걸려 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 만큼, 충분하진 않더라도 국민 100%에게 신속하게 지급해야 한다”고 했다.


총선 선거기간동안 ‘전국민 50만원 지급’을 약속했던 미래통합당에대해  “선거에 졌다고 국민에게 화풀이해서는 안 된다라며 국민에 대한 약속을 헌신짝 버리듯 하면 어느 국민이 신뢰하겠느냐”고 비판했다.


기재부의 재정 부담을 이유로 전국민 지급에 난색을 표하는 것과 관련, “한국은 관료국가가 아니라 대의제 민주주의 국가”라며 사고의 전환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코로나19 사태로 거리에서 많은 유권자를 만날 수 없는 어려운 선거였다라며 창문을 그냥 사람 얼굴이라고 생각하고 아파트 베란다와 주택을 마주 보고 혼자 연설을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대구에서 1승3패를 했고, 정치 경력을 통틀어 4승5패다. 30여년 정치생활 동안 너무 많은 패배를 경험했기 때문에 맷집이 좀 있다”면서도 “그러나 승리 다음의 패배가 더 아픈 것은 맞다”고 했다.


오는 8월 예정된 민주당 전당대회 출마설에 대해서도 “내 진로 이야기는 나중에 하자. 패장이 말이 많으면 꼴불견”이라며 유보했다.


4년 전 김부겸 의원은 대구 수성갑에서 62.3%를 득표해 김문수 새누리당 후보(37.69%)에게 압승했다. 민주당 지역구 당선자 110명 중 득표수 1위, 득표율 2위, 차점자와의 격차 1위란 화려한 기록도 세웠다. 그러나 이번엔 정반대결과가 나왔다. 


민주당이 전국에서 지역구 163석을 얻는 대승을 거둔 반면 김 의원은 39.29%를 얻어 59.8%를 득표한 주호영 미래통합당 후보에게 큰 표 차이로 졌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신수용 대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