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환 나이, 자타 공인하는 연예계 최강 동안!...표창원 의원 보다 많은 쉰 여섯

  • 등록 2020.03.29 15:56:42
크게보기

[

sbn뉴스=김연희 기자]자타가 공인하는 연예계 최강 동안 가수 이승환이 '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나이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28일 오후 6시25분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방구석 콘서트'가 펼쳐졌다. 이날 이승환은 '백야'를 열창해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 

무대를 마친 이승환은 "몸이 근질근질했는데 연락주셨다"고 고백했다. 이후 그는 자신이 소유 중인 무대 장비들을 가져왔다고 했다. "개인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레이저 10대를 가져왔다" 밝힌 것. 

이승환은 "데뷔 31년째"라며 "여기 예능 본부장이 내 후배다. 백발, 백발"이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에 MC들은 "꿈꾸고 있는 게 있나"라고 질문했고, 이승환은 "저는 그 오로지 진실한 사랑을 꿈꾸고 있다. 트루러브 유일하게 꿈꾸고 있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에 모두가 "공연에 대해 얘기하실 줄 알았다"고 했지만 이승환은 "가진 자는 모른다. 빈곤한 자의 아픔을 잘 모른다"고 씁쓸하게 답했다. 이때 이적도 김광민에게 "광민이 형도 솔로?"라고 물었고, 김광민은 얼떨결에 "그렇죠"라고 고백했다. 뜻밖의 동지애를 갖게 된 이승환 김광민의 모습에 모두가 웃었다.  

한편 1965년생으로 올해 나이 쉰 여섯살인 이승환은 부산 출신으로 초등학교 4학년때 서울로 올라왔다.

1984년 언더그라운드 라이브 클럽에서 록 가수 첫 데뷔한 이승환은 1989년 〈텅빈 마음〉으로 정식 가수 데뷔하였으며, 대표곡으로는 〈기다린 날도 지워질 날도〉, 〈크리스마스에는〉, 〈너를 향한 마음〉,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 〈내게〉, 〈덩크슛〉, 〈천일동안〉, 〈가족〉, 〈당부〉, 〈심장병〉,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물어본다〉 등이 있다.

개인 레이블을 운영하고 있는 뮤지션으로, 2015년 기준으로 정규 음반을 11집까지 발표하였다. 1000회가 넘는 단독 공연 횟수에서 드러나듯, TV보다는 공연에 비중을 두고 있다.더불어 대한민국 최초로 콘서트에 개별 타이틀을 작성했다.

이승환은 완벽주의적 성격 때문에 음악 믹싱 작업에서 다른 가수들은 4시간이면 끝내는 것을 이승환은 20시간씩 마음에 들 때까지 작업하여 다른 동료들이 힘들어하기도 했다. 집밖으로 두 달 동안 나가지 않고 음악작업을 한 적도 있어 가족들이 음악을 반대해 우울증에 걸리기도 했다

연예계 최강 동안으로 자타가 공인한다. 지난 2016년 11월 12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3차 주말 촛불집회가 열릴 당시 광화문 광장에서 '하야 Hey 콘서트'를 진행할 당시 표창원 의원 보다 나이가 많은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승환은 당시 무대에 올라 무대 앞에 앉아 있던 표창원 의원을 바라보며 "앞에 낯익은 표창원 동생께서 와 계신다"며 "제가 쓴소리 한 말씀 드려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승환은 "야당 정치인 여러분, 제가 하고 싶어서 자발적으로 도움되는 일을 하고 있다"라며 "혹시나 제가 정치인들 편인 것 같아서 저를 좋아하시는 것 같은데 좋아하지 마시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이승환은 "저는 시민들 편이지 정치인 편은 아니다. 저는 노래하는 가수고 국민들 편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린다"라며 "야당 정치인 여러분 지금이라도 재지 마시고, 간 보지 마시고 국민들의 뜻에 따를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말해 시민들의 박수를 받았다.


이승환은 1965년생이고 표 의원은 1966년생으로 이승환이 표 의원보다 1살 많은 형이다.

김연희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