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시초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대상자 85% 만족한다

  • 등록 2019.12.24 10:3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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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n뉴스=서천] 김다정 기자 = 충남 서천군 시초면(면장 장현석)은 지난 9일부터 20일까지 ‘2019년 시초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복지대상자의 만족도를 파악하고 서비스의 문제점 개선과 함께 현장의견을 반영하고자 시초면 모니터링 대상자 100명을 대상으로 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 중 82%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에 대해 알고 있으며, 85% 이상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에 대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분야별로는 후원물품지원(45%), 찾아가는 복지상담(30%), 공적급여연계(8%)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장현석 시초면장은 “이번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시초면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방법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며 “다른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여 지역 보호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초면행정복지센터는 2019년 한 해 동안 찾아가는 방문상담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통해 1,400건의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했으며, 1,377건의 공적·민간서비스 연계하는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확대 실시했다.

김다정 기자 sbnnews@newsey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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