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대전·충남·세종·충북 등 충청권 총선예비후보등록 첫날 누가 나왔지...[52명 명단]

  • 등록 2019.12.17 21:59:42
크게보기

-대전15명, 세종9명, 충남14명, 충북14명등록

[sbn뉴스=대전·세종] 신수용 대기자·권오주·이은숙기자 = 내년 4월 15일 치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자 등록 첫날인 17일충청권 4개시도에서 52명이 등록했다.

이로써 선거법이 확정되지 않은 가운데 예비후보등록을 마친 예정자들은 허용범위에서 본격적인 선거전에 들어갔다.

◇…대전에서는 첫날 7개 선거구에서 15명이 등록을 마쳤다. 

​대전선관위를 통해 확인한 결과 ​ 예비후보자로 등록한 출마 예정자는 동구 2명, 중구 2명, 서구갑 3명, 서구을 1명, 유성구갑 1명, 유성구을 2명, 대덕구 4명 등 모두 15명이다.

대전 동구 지역구에는 더불어민주당소속으로  홍영표 의원의  장철민 전 보좌관과 정경수 변호사가, 대전 중구에서도 민주당 소속인  권오철 중부대 겸임교수와 송행수 지역위원장이 각각  등록했다.

국회부의장을 지낸 5선의 민주당 박병석 의원이 있는 서구갑에서는 자유한국당에서  이영규 당협위원장·조성천 변호사·조수연 변호사등 3명모두 변호사가  등록했다.

대전 서구을에서는 한국당 양홍규 당협위원장이, 대전 유성구갑에서는 한국당 진동규 전 유성구청장이, 4선의 이상민의원의 지역구인 대전 유성구을에서는 민주당 안필용 전 박영선 의원 보좌관과 한국당 이영수 전 청와대 행정관이 각각 등록했다.

한국당 정용기 의원 지역구인 대덕구는 민주당에서  박영순 전 정무부시장과 박종래 전 지역위원장이 오전 9시 동시에 등록한 데 이어 최동식 전 청와대 행정관까지 3명이 등록을 마쳐 본선 진출권을 둘러싼 당내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김영회 씨도 무소속 예비후보자로 등록했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의 불출마와 갑구와 을구로 분구가 유력시되는 세종에서는 9명이 예비후보등록을 했다.

민주당에선 강준현 전 정무부시장·이강진 전 정무부시장·이종승 전 시 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이영선 자치분권 세종회의 대변인·배선호 시당 교육연수위원장이, 한국당에선 조관식 국회 입법정책연구회 상임부회장이, 바른미래당에선 정원희 세종시도농공감융합연구원장이, 정의당에선 이혁재 세종시당위원장이 각각 등록했다.

한솔고 교원 출신 박상래 씨도 무소속으로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선거전에 쳤다.

◇…11개 선거구가 있는 충남에서는 모두 14명이 등록했다.

민주당 이규희 의원이 현직인 천안갑에서는 한국당 유진수 중앙당 인재영입위원이, 3선의 한국당 이명수의원의 4선에 도전하는 아산갑에는 민주당에서 복기왕 전 아산시장이, 강훈식 민주당의원이 있는 아산을에서는 한국당 박경귀 당협위원장이 등록했다.

4선의 정진석의원이 5선의 꿈을 키우는 공주·부여·청양에서는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과 김근태 전 의원이 각각 민주당과 한국당 예비후보자로 등록했다.

한국당 재선의 김태흠의원이 3선도전을 밝힌 보령·서천에서는 민주당 나소열 전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와 무소속 이기원 전 새누리당 중앙위원이 등록과 함께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민주당 어기구 의원이 현직인 당진에서는 정용선 전 대전지방경찰청장·정석래 전 한나라당 당진당협위원장·박서영 법무사 등 3명이 모두 한국당 후보로 등록했다. 


서산·태안에서는 민주당 조한기 전 청와대 제1부속 비서관과 한국당 이완섭 전 서산시장이, 홍성·예산에서는 김영호 민중당 충남도당위원장이 각각 등록을 마쳤다.

 민주당 김종민의원이 재선도전에 나선 논산·금산·계룡에서는 한국당 박우석 당원협의회 조직위원장이 등록을 마쳤다. 

◇…충북 8개 선거구에서는 14명의 예비후보가 등록을 했다.

.청주. 상당구 2명, 서원구 3명, 흥덕구 2명, 청원구 1명이, 충주 1명, 제천·단양 2명, 동남4군(보은·옥천·영동·괴산) 1명, 중부3군(증평·진천·음성) 2명이다.

청주 상당구에서는 민주당 정정순 당협위원장과 한국당 소속인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이 등록했다.

​흥덕구에는 한국당 김양희 당협위원장과 김정복 흥덕새마을금고 이사장이 ,서원구에서는 한국당 최현호 당협위원장, 민주당 이광희 전 충북도의회 의원과 바른미래당 이창록 지역위원장이 차례로 등록했다..

민주당 변재일의원이 있는 청주 청원구에서는 민주당 소속의 장윤석 청주청원통합시 상생발전본부장과  같은 당 정균영 한국조폐공사 상임감사와 한국당 황영호 전 청주시의회 의장, 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이 출마한다. 

재선인 한국당 이종배 의원의 지역구인 충주에서는 민주당 소속 박영태 전 경기 광명경찰서 도덕파출소장이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제천·단양 선거구에서는 민주당 이경용 전 금강유역환경청장과 한국당 엄태영 전 도당위원장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진천 음성 증평지역구에는  민주당 임해종 지역위원장과 한국당 이필용 전 군수가 등록했고,

재선인 한국당 박덕흠 의원이 버티고 있는 옥천 영동 보은 괴산지역구에는  민주당 성낙현 충북지역자활센터 협회장이 등록했다.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면 선거사무소 설치, 선거 운동용 명함 배부, 어깨띠 또는 표지물 착용, 본인이 직접 통화로 지지 호소, 선관위가 공고한 수량(선거구 안의 세대수의 10% 이내) 범위 내 한 종류의 홍보물 발송 등이 허용된다.


신수용 대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