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어른다운 노인으로’…서천군,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 등록 2019.10.05 14:44:43
크게보기


[앵커]

매년 10월 2일은 노인의 날입니다.

충남 서천군은 지난 2일 노인의 날을 맞아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노인 문제에 대한 관심을 일깨웠습니다.

앵커리포틉니다.

[기자]

경로효친사상을 확산하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노인들의 노고에 감사하기 위해 마련된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어른다운 노인으로’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관내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마서면 신포공덕경로당과 기림어린이집, 서림국악원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오찬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기념식에서는 도지사 표창, 군수 표창, 대한노인회 중앙회장상,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장상,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장상 등 모범 노인 총 27명에 대한 표창장이 수여됐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윤태 대한노인회서천군지회장은 서천군은 초고령화 자치단체인 만큼 노인의 고독사를 막기 위해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윤태 / 대한노인회서천군지회 회장
우리 서천군은 세 사람 중 한 명이 65세 이상으로 초고령화 자치단체입니다. 321개 경로당 회장님과 총무님들의 다양한 봉사활동 중에서 특히 소외되고 방치되어 고독사하는 노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갖고 보살펴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면 적극 앞장서는 어른다운 노인이 되어야한다고 당부했습니다.

김윤태 / 대한노인회서천군지회 회장
우리는 존경받는 노인, 어른다운 노인이 되어 젊은 세대의 수범이 되고 군정 발전에 기여하는 단체로서 책임을 다 해야 합니다. 노인들의 청렴과 지혜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적극 앞장서야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어진 기념사에서 노박래 군수는 노인일자리의 경우 연간 약 80억 원을 투자하는 등 도내 15개 시․군 중 1, 2위를 다툴 만큼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노박래 / 서천군수
우리 군은 예를 들면 노인일자리 같은 경우에는 도내 15개 시․군 중에서 자격이 있는 분, 참여 비율, 예산 비율을 보면 우리가 15개 시․군 중에서 비율 순위가 첫째, 둘째 갈 정도로 많은 돈, 약 80억 정도 1년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65세 이상 노인의 삶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노박래 / 서천군수
1만 8천 명 분의 노인, 65세 어른들이 있는데 이 부분이 우리로서는 매우 중요하고 삶의 자세, 삶의 느끼는 만족도, 이것은 더할 수 없이 군정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돈을 줄여서라도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 노인들을 위한 일들을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감히 이렇게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한편, 군은 관내 노인의 노후생활 안정망 확보를 위해 총 사업비  80억 2,100만 원을 들여 노인일자리 2,800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활기찬 노후여가지원을 위해 총 사업비 42억 4,800만 원, 경로당 활성화 추진을 위해 총 사업비 36억 6,800만 원을 투입하는 등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sbn 뉴스 김다정입니다.


#서해방송 #서천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장항도시탐험역 #인공습지

김다정 기자 sbn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