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산재추방 안전일터 조성·산재인 재활 고취 위해!'...서천군 산업안전 캠페인 개최

  • 등록 2019.09.25 17:47:50
크게보기


[앵커]


충남 서천군이 산업재해 근로자의 재활의식 고취와 산업재해 없는 일터 조성에 나섰습니다.

서천군은 지난 23일 서천군민체육관에서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사회 구현과 산재인의 복지 및 자립의식 고취를 위한 ‘제16회 산업안전 캠페인 및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앵커리포틉니다.

[기자]

이날 축제는 근로자‧노동자‧산재장애인들이 산업의 현장에서 안전의식을 가지고 즐거운 근로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이 자리에 송하섭 한국산재장애인협회 서천군지부장은 산재사고로 인한 후천성장애인이 80프로 이상을 차지하고, 올해 서천군은 산업재해로 사망사고가 3건이 발생했다며 안타까워했습니다.

송하섭 / 한국산재장애인협회 충남지역본부 서천군지부 회장 
후천성 장애인이 80프로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40프로가 출‧퇴근시간에 산재사고가 발생하고 서비스업 쪽이 그다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서천군에서 산업재해로 사망사고가 3건이나 발생하였고 산업현장에서 산재사고가 다발적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국산재장애인협회는 산업안전캠페인을 진행함과 동시에 서천군 일원에 현수막을 걸고 전단지를 배부하는등 산재사고 예방에 경각심을 주기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군 또한 재해 없는 서천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송하섭 / 한국산재장애인협회 충남지역본부 서천군지부 회장 
우리 서천군에서도 산재사고예방에 관심을 가지시고 철저하게 관리를 할 때가 왔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서천군 관계자분들도 본예산을 확보하여 재해 없는 서천 행복한 서천을 만드는데 협조를 많이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에 노박래 서천군수도 산재사고에 유감을 표하며 매사에 규칙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노박래 / 서천군수
그게 순간의 방심이 순간의 규칙 이런 것을 소홀히 해서 일어난 일이 제일 많다고 봅니다. 평소 우리가 규칙을 잘 지키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산업현장 뿐만 아니지요 거리를 갈 때 자동차를 운전할 때 매사가 다 안전에 대한 규범을 잘 지키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하고요 또 기준이나 설비 이런 것들이 재점검되고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밖에 노 군수는 장항산업단지에 기업유치를 하기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그로인해 장항이 다시 한 번 번창 할 수 있길 기원했습니다.

노박래 / 서천군수 
우리 장항산업단지에 총력을 걸고 기업유치를 하고 있습니다. 산업단지에 기업들이 늘어나면 어떻게 돼요? 일하는 분들이 많아지잖아요. 물론 지역경제나 이런 부분도 도움이 되지만 그래서 기업도 많이 들어오고 안전수칙을 잘 지키고 장항에 집도 많이 짓고 사람들이 와서 장항이 다시 한 번 도약하는 발전하는 그런 계기가 분명히 되리라 생각합니다.

한편, 서천군이 주최하고 한국산재장애인협회 서천군지회와 충남산재노동자협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산재인,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해 레인보우악단 공연, 기념식, 후원품 전달, 행운권 추첨, 산업안전 구호 선창 및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SBN 뉴스 신혜지입니다.


신혜지 기자 sbn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