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제13회 종천면민 체육대회·한마당 잔치 성료 등 12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제13회 종천면민 체육대회·한마당 잔치 성료
종천면 체육회가 주관한 ‘제13회 종천면민 체육대회 및 한마당 잔치’가 지난 10일 면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고무신 멀리던지기, 제기차기, OX 퀴즈, 대형 윷놀이, 투호 게임, 마을별 릴레이 등 전 세대가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육 경기와 함께 진행됐다.
또한 행사 후반부에 진행된 마을대표 노래자랑과 행운권 추첨은 면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으며, 특히 각 마을 대표자들의 재치 있는 노래 실력은 주민들에게 즐거움과 웃음을 선사하며 행사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신언규 체육회장은 “면민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축제의 장이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화합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마산면지사협, 어버이날 맞이 건강 영양죽 지원
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어버이날을 맞아 저소득 어르신 61가구에 건강영양죽과 열무물김치를 전달하는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지원사업은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의 영양 보충과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영양죽과 열무물김치를 정성껏 조리하여 각 가정에 전달했다.
음식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지역에서 노인들을 생각해 맛있고 따뜻한 음식을 챙겨주어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병문 민간위원장은 “비 오는 날에도 봉사에 참여해준 위원들에게 감사하며,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