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 2024년 경로당 보조금 집행 교육 가져 등 21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 등록 2024.06.21 17:57:42
크게보기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면, 2024년 경로당 보조금 집행 교육 가져 등 21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서면, 2024년 경로당 보조금 집행 교육 가져

 

서면이 지난 20일 경로당에 지원되는 보조금 집행의 합리적이고 투명한 운영을 위해 관내 26개소 경로당 노인회장을 대상으로 2024년 경로당 보조금 집행 및 정산 교육을 실시했다.

 

서면 맞춤형복지팀은 지역 경로당 운영지도사를 통해 보조금 지원현황, 집행기준, 올바른 정산방법, 부정사용 사례 등 경로당 운영집행의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했다.

 

황춘작 서면분회장은 “평소 노인회장들이 경로당 회계처리에 부담감이 있었는데 이번 교육이 보조금 집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경로당 분회장으로서 경로당이 공정하고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상광 면장은 “평소 경로당 운영에 밤낮으로 힘써주시는 회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경로당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편안한 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산면 ‘러브 홈 봉사단’, 장애아동 안전 수호

 

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조선행)가 지난 20일 지역 내 시각 장애아동의 안전을 위해 집 주변에 펜스를 설치하는 ‘러브 홈 봉사단’ 주거환경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러브 홈 봉사단’은 장애인 및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 환경 봉사를 진행하는 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

 

조선행 위원장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 행복하고, 도움이 필요한 가정이 나타나면 언제든 봉사하겠다”고 전했다.

 

 

◇마산면지사협, 제3차 정기회의 개최

 

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병문)가 지난 20일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상반기 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경과보고 및 예산 집행 현황, 삼계탕 지원 사업 추진에 따른 세부내용 결정 등 협의체 운영에 대한 사항이 공유됐다.

 

박병문 위원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회의에 참석한 위원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따뜻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산면, 보훈의 달 맞아 보훈 가족 위문품 전달

 

한산면이 지난 20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들의 공헌을 기리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지역 내 보훈가정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박영정 면장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국가유공자들이 우리 주변에 많이 계신다”며,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이분들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위로가 필요하며, 희생과 공헌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밝혔다.

sbn뉴스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