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등 6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 등록 2022.05.09 11:47:03
크게보기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등 6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서천군,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지난 6일 서천군과 노인복지관이 복지마을 다목적관에서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코로나19로 축소됐던 작년 행사와는 달리 이날은 지역 내 어르신 400여 명이 참석하며 북적북적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에서는 장수카네이션 전달 및 효행자·장한어버이 표창 수여식을, 2부에서는 축하 공연을 진행했다.

 

이날 표창자 중 마서면 주민 김은미 씨는 3대가 함께 살면서 부모를 지극한 효심으로 봉양하고 세대 간 소통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서천읍지사협, 찾아가는 안부 지원

 

 

지난 4일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의 특화 사업인 ‘찾아가는 안부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협의체 위원 16명이 직접 발굴한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1대1로 직접 찾아가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 실태를 파악한다.

 

이번 사업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방문 대상 주민들에게 카네이션 바구니와 두유를 전달했다.

 

 

◇한산면, ‘58청춘 도시락 사업’ 실시

 

 

지난 3일 한산사랑후원회와 한산면행정복지센터, 한산보건지소가 어버이날을 기념해 58명의 어르신 댁을 방문해 카네이션과 나들이 도시락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후원회는 어버이날을 맞아 주로 집에서만 생활하는 어르신들을 응원하기 위해 ‘올해도 다시 찾은 58청춘 나들이 도시락 사업’을 기획하고, 영양 가득한 도시락과 카네이션을 함께 전달했다.

 

 

◇문산면, ‘어버이날 나눔 행사’ 마쳐

 

 

지난 4일 문산사랑후원회와 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버이날을 맞아 저소득 취약계층 91가구를 대상으로 500만 원 상당의 물품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전달한 물품은 보행보조기 13대와 생필품 등이 담긴 꾸러미 18개, 케이크 60개 등이다.

 

 

◇판교후원회 ‘사랑의 효 꾸러미’ 나눔

 

 

지난 4일 판교나눔사랑후원회가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70명을 대상으로 사랑과 정성이 담긴 ‘사랑의 효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효 꾸러미에는 떡과 간식, 생활용품 등을 담았으며 후원회원들은 꾸러미와 카네이션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폈다.

 

 

◇마서면, 숨은 자원 찾기 행사 추진

 

 

지난 6일 마서면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관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깨끗한 마서면을 만들기 위한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에는 마서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 이장단협의회, 주민, 공무원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어촌 지역에 방치된 폐비닐과 농약 빈병 등 영농폐기물과 고철 유리병, 플라스틱 등을 수거해 자원 재활용에 앞장섰다.

 

 

◇장애인복지관, ‘가족 캐리커처 그리기’ 행사

 

 

지난 4일 서천군 장애인종합복지관이 가정의 달을 맞아 장애인종합복지관 잔디마당에서 장애가족 10가정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 캐리커처 그리기 행사를 개최했다.

 

 

◇김용찬 회장, 삼계탕 200세트 기탁

 

 

지난 4일 김용찬 마서사랑후원회장이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즉석 삼계탕 200개를 마서사랑후원회에 기탁했다.

 

 

◇비티엔, 서천군에 건강기능식품 기탁

 

 

지난 4일 비티엔이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건강기능식품인 비타민 500갑(1000만 원 상당)을 서천군에 기탁했다. 

 

 

◇중앙성결교회, 희망상자 꾸러미 전달

 

 

지난 4일 중앙성결교회가 어버이날을 맞아 소외된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해 달라며 생필품, 레트로트 식품, 건강보조식품 등이 담긴 희망 꾸러미를 장항읍과 시초면에 전달했다.

 

 

◇익명의 기부자, 기산면에 삼계탕 전달

 

 

지난 4일 익명의 기부자가 “어버이날을 맞이해 가까운 어르신들께 식사 대접을 해드리고 싶었다”며 기산면행정복지센터에 즉석 삼계탕 100개를 기부했다.

 

 

◇한산면, 지현삼거리서 산불예방 캠페인

 

 

지난 4일 한산면이 지현삼거리 교통섬에서 주민들의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나영찬 기자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