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읍 기초생활수급자의 아름다운 기부 등 11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 등록 2022.04.11 15:57:58
크게보기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장항읍 기초생활수급자의 아름다운 기부 등 11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장항읍 기초생활수급자의 아름다운 기부

 

 

장항읍에서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A씨의 가슴 따뜻한 기부 소식이 전해졌다.

 

A씨는 “기초생활수급자로 생활하며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한 형편이지만 자신보다 힘든 상황에 처한 이웃을 위해 도움을 주고 싶다”며 10만 원의 성금을 냈다.

 

A씨는 기부금을 전달하며 “그동안 받은 도움에 보답할 차례”라며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금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였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산농협, 올해도 후원금 기탁

 

 

한산농업협동조합이 11일 어려운 농민과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에 후원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한산농협은 후원금뿐만 아니라 꾸러미 행사, 실버카 지원, 양곡 지원, 마스크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자체 복지사업으로 해마다 지역사회를 위해 2000만 원 이상을 환원하고 있어 대표적인 주민 밀착형 금융기관이 되고 있다.
  
박관구 조합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기후 변화로 농민들과 이웃들이 많이 어렵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문산면, 찾아가는 복지면장제 실시

 

 

지난 8일 문산면이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및 중증장애인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면장제’를 실시했다.

 

이날 유환숭 문산면장은 각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후원받은 마스크와 자가진단키트, 비타민C 등 3종의 물품이 담긴 코로나19 방역키트를 배부하며 건강 상태와 주거환경 등을 살폈다.

 


◇종천면 장구3리, 새봄맞이 마을 대청소

 

 

지난 9일 종천면 장구3리가 주민 45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구사거리 일대에서 대대적인 새봄맞이 마을 대청소를 펼쳤다.

 

이날 대청소에 참여한 주민들은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장구사거리에서 마을회관까지 도로변과 마을안길을 따라 버려진 각종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재활용품 분리수거는 물론 가로화단을 조성하는 등 더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기산면, 산불감시원 진화 모의훈련

 

 

지난 8일 기산면이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기 진화를 위해 산불감시원들을 대상으로 진화차량 운용 등의 산불 진화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황인섭 기산면장은 “산불은 예방이 중요하지만 산불 발생 시 초기 진화 또한 중요한 만큼 감시원들을 대상으로 반복 훈련을 실시해 산림 피해 최소화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비인면 “소각 없는 마을 만들자”

 

 

비인면 이장단협의회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주민들의 논바닥 볏짚 및 논두렁 소각 근절을 촉구하고, 각 마을의 산불 예방을 위한 감시자 역할을 다짐하는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나영찬 기자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